발등 통증이 지속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길을 가다가 작은 구멍에 발이 반쯤 껴서 넘어졌는데요 그뒤에 걸을 땐 괜찮았는데 잠깐 앉았다가 일어서서 걸으려니까 그 뒤부터 계속 아픕니다 발등쪽이 찌릿하고 아프고 가만히 앉아있어도 발에 통증이 느껴집니다 그래서 제대로 걷기 힘들어요 뒤에 발로 지탱할 때보다 발가락 쪽으로 지탱할 때가 더 아파요
길을 가다가 작은 구멍에 발이 반쯤 껴서 넘어졌는데요 그뒤에 걸을 땐 괜찮았는데 잠깐 앉았다가 일어서서 걸으려니까 그 뒤부터 계속 아픕니다 발등쪽이 찌릿하고 아프고 가만히 앉아있어도 발에 통증이 느껴집니다 그래서 제대로 걷기 힘들어요 뒤에 발로 지탱할 때보다 발가락 쪽으로 지탱할 때가 더 아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발이 구멍에 껴서 넘어진 후 발등에 지속적인 통증이 있으시니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을 보면, 외상 후 발생한 발등 통증으로 염좌나 근육, 인대의 손상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또한 발의 피로골절이나 신경 압박의 가능성도 있어요. 특히 발가락 쪽으로 지탱할 때 더 아프다는 것은 발 앞쪽 부위의 손상을 시사할 수 있습니다.
현재 상황에서는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해보세요:
하지만 질문자님의 경우 가만히 앉아있어도 통증이 느껴지고 제대로 걷기 힘든 상태이므로, 빠른 시일 내에 정형외과에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필요에 따라 X-ray나 MRI와 같은 추가 검사가 필요할 수 있으며, 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지 않으면 증상이 만성화될 수 있으니 지체하지 마시고 병원 진료를 받으시길 권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킥복싱 하다가 실수로 발등으로 상대 팔꿈치를 찼는데 발등이 너무 아프더라고요. 동네 정형외과도 가봤는데 엑스레이 상으로 보이는 문제는 없고, 약 먹고 쉬면 나아질거라고 했지만 지금 두달이 다 되어가는데 통증이 지속되네요. 그동안 운동도 쉬고 많이 걷거나 뛰는 등 발에 무리가 갈만한 일도 자제했는데도 발등이 원래대로 돌아오질 않는데 뭐가 문제인걸까요? 증상은 가만히 있으면 괜찮은데 걸을 때 발등 중간 부분이 욱신거리고, 발등을 누르거나 살짝만 충격이 전해져도 통증이 느껴져요. 집에서 어떻게 관리하면 빨리 나을까요?

5일전부터 미열이 계속있습니다 목도 많이 아프고 (목아픈건 20일 넘었습니다) 병원도 바꿔가면서 봣는데 다 괜찬다고하고 , 당일 주사 맞으면 정상으로 돌아오고 이틀날되면 또 미열에다 목아프고 몸살정상이 있습니다 . 약은 먹어도 별 효과 없는거 같습니다 .지금까지 닝길두번 엉덩이 주사 두번 맞앗습니다.아직까지도 호전되지않습니다 ㅜㅜ

평소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듯 싶은데.. 심장근육이 좀 당기는 증상이 몇달째 지속되고 있어요. 그저께 까지는 그냥 심장쪽만 아팠는데.. 새벽부터 갑자기 목뼈? 날게뼈? 쪽이 아프기 시작했는데.. 근처에 대학병원이 없고, 진료 받아도 예전처럼 ‘이상없음’ 나올까봐 고민이에요.. 그저께? 정도 부터 머리가 터질것 같긴 했구요, 어제 새벽에는 미식거렸어요.. 그리고 갑자기 다리가 제 의지와 상관없이 움직엿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