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40가닥 탈모로 원형탈모 생길 수 있나요?
하루정상범위인40가닥정도 빠지는데 원형탈모가 생길수 있나요?두피가 비어보이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하루정상범위인40가닥정도 빠지는데 원형탈모가 생길수 있나요?두피가 비어보이는 원인은 무엇일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하루 40가닥 정도의 탈모로 걱정이 많으실 것 같아요. 질문자님의 궁금증에 대해 안내해드릴게요.
하루에 40가닥 정도 빠지는 것은 정상적인 범위입니다. 일반적으로 하루에 50-100개 정도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은 자연스러운 모발 주기에 따른 것으로, 질문자님의 경우는 정상 범위 내에 있어요.
원형탈모는 단순히 하루에 빠지는 머리카락 개수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기보다는, 특정한 패턴으로 나타나는 탈모입니다. 원형탈모는 두피에 경계가 명확한 1-5cm 직경의 원형 또는 타원형 탈모반이 하나 혹은 여러 개 발생하는 것이 특징이에요. 탈모 부위에는 약간의 가려움과 홍반이 동반되기도 합니다.
두피가 비어보이는 원인으로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어요:
질문자님의 경우 하루 탈모량이 정상 범위이므로, 두피가 비어보이는 것이 다른 원인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걱정이 되신다면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머리카락을 쓱 빗을 때 안 빠질 때도 있지만 대부분 손으로 쓱 빗을 때마다 1-2가닥 씩 빠집니다 그래서 자주 손으로 빗다보면 또 한가닥 빠지고 다 합치면 7가닥 이상은 되는 것 같아요 또 머리 감고 나와서 머리 말릴 때 빠진 것 확인한 것만 12가닥 정도 확인했는데 그 12가닥 이상일 수도 있읍니다 혹시 저 탈모인가요? 씻을 때 머리카락 갯수는 확인은 못 해봤습니다 어느 정도가 탈모 수준인가요 (머리카락 빠지는 갯수)

코로나 완치 후에 바로 원형 탈모가 생겼습니다. 스테로이드 주사만 처방 받았는데 괜찮은가요.?

머리 오랜만에 어저께 잘랐는데 뒷머리에 원형탈모인지 땜빵인지 저렇게 보이더라고요…. 저희집안은 탈모 없고 머리도 손으로 쓸고 만져도 머리카락이 빠지지도 않는데 이게 원형탈모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