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형탈모에 면역강화 영양제 복용이 괜찮은가요?
원형탈모가 면역이 과해서 발생하는건가요?글엄 면역강화해주는 영양제나 식품은 안좋나요?
원형탈모가 면역이 과해서 발생하는건가요?글엄 면역강화해주는 영양제나 식품은 안좋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원형탈모로 고생하고 계시는군요. 질문자님의 우려가 타당합니다.
원형탈모는 자가면역질환의 성격을 가지고 있어요. 즉, 면역체계가 과활성화되어 자신의 모낭을 공격함으로써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따라서 질문자님이 생각하신 것처럼 면역이 과해서 발생하는 것이 맞아요.
이런 이유로 면역강화 영양제나 식품의 섭취는 원형탈모에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오히려 이미 과활성화된 면역체계를 더욱 자극하여 탈모를 악화시킬 가능성도 있어요.
원형탈모는 스테로이드 주사 등의 치료가 도움이 될 수 있는 질환이므로, 면역강화보다는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현재 복용 중인 면역강화 영양제가 있다면 의사와 상의 후 중단을 고려해보시기 바라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29살 남자 영양제 추천해주세요. 직업상 운동 할 시간은 나오지 않는 거 같은데, 힘을 쓰는 직업입니다. 24시간 일하고 24시간 쉬는 격일 근무일 경우가 많고, 한 번 일할 때 직업 특성상 오래 일합니다. 수면 패턴또한 일정하지 않아서 수면 시간도 다릅니다. 요즘 피로감을 느끼며, 면역력이 낮아져 감기에도 잘 걸립니다. 또 피부도 붉은기가 많이 나타나며, 여드름성 지성 피부인데 혹시 이것도 도움이 되는 영양제가 있을까요?

자궁경부암 검사결과 52+,53+ 받아서 치료하며 지켜보는 중인데요 .면역력 높이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들었습니다.. 혹시 모유수유 중인데 수유하면서 복용할수 있는 면역력 강화에 좋은 영양제 어떤거 있을까요?

12개월27일아기 면역력에 좋은음식이 뭐가있나요 어떤영양제를 먹여야하나요 현재 쁘띠앤 락토에스S 먹이고있습니다.식사시 하루에 한우 1-2끼 섭취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