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틀간 120가닥 머리 빠짐, 탈모인가요?
머리감고 묶고 빗고 이틀동안120가닥 빠졌는데 탈모증상일까요?ㅜ
머리감고 묶고 빗고 이틀동안120가닥 빠졌는데 탈모증상일까요?ㅜ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에 대해 걱정이 많으시겠네요.
이틀 동안 120가닥이 빠졌다면 하루 평균 60가닥 정도가 빠진 것으로, 이는 정상적인 범위에 해당합니다. 일반적으로 하루에 약 50~70개까지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이에요.
탈모를 의심해볼 수 있는 기준은 하루에 100가닥 이상의 머리카락이 빠지는 경우입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아직 이 기준에는 미치지 않으므로 탈모보다는 정상적인 모발 주기로 인한 탈락으로 보입니다.
다만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관찰해보시고, 만약 하루에 빠지는 머리카락이 100가닥을 넘거나 특정 부위에서 지속적으로 머리카락이 빠지는 현상이 나타난다면 피부과나 탈모 전문 클리닉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현재로서는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스트레스를 줄이고 규칙적인 식습관과 충분한 수면을 유지하시는 것이 모발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머리카락을 쓱 빗을 때 안 빠질 때도 있지만 대부분 손으로 쓱 빗을 때마다 1-2가닥 씩 빠집니다 그래서 자주 손으로 빗다보면 또 한가닥 빠지고 다 합치면 7가닥 이상은 되는 것 같아요 또 머리 감고 나와서 머리 말릴 때 빠진 것 확인한 것만 12가닥 정도 확인했는데 그 12가닥 이상일 수도 있읍니다 혹시 저 탈모인가요? 씻을 때 머리카락 갯수는 확인은 못 해봤습니다 어느 정도가 탈모 수준인가요 (머리카락 빠지는 갯수)

머리감을때 20~30가닥씩 빠지면 탈모일까요? 지금 제가 다이어트를 하는데 예전에 다이어트 했다가 탈모가와서 이번에도 그럴까봐 단백질이랑 영양제 잘 챙겨먹으면서 매일 머리감고 빠지는 개수를 세는데 원래 15가닥 이하로 빠지다가 최근 3일엔 20~30가닥씩 빠져요.. 머리감을 때만 저렇게 빠지고 하루에 빠지는거 다 합치면 40~50은 빠지는 거 같은데 탈모일까요?ㅠㅠ

머리를 감을때 얇은 모발이 10가닥정도 빠지면 탈모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