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 감을 때 얇은 모발 10가닥 빠지면 탈모인가요?
머리를 감을때 얇은 모발이 10가닥정도 빠지면 탈모인가요?
머리를 감을때 얇은 모발이 10가닥정도 빠지면 탈모인가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머리를 감을 때 얇은 모발이 10가닥 정도 빠지는 것은 일반적으로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우리는 하루에 평균적으로 50~100가닥의 모발이 빠지는 것을 정상으로 간주합니다. 그러므로 머리를 감을 때 10가닥 정도의 모발이 빠진다고 해서 바로 탈모라고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나 모발이 빠지는 양이 갑자기 많아지거나 두피에 변화가 있는 경우에는 피부과나 탈모 클리닉에 내원하여 전문의와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전문의가 두피와 모발 상태를 직접 관찰하여 판단할 수 있습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머리 한번 감을때 80가닥정도가 빠졌고 그 외에도 생활하면서 빠지는게 느껴집니다.. 또 정수리쪽에 모발이 빠져서 그런지 시린 느낌이 하루종일 있는데 탈모인가요??

요즘 머리감고 나서 수건으로 말릴때 10가닥정도 빠지는거같고, 모발이 전에 비해 힘이 약해졌다(?), 얇아졌다 라는 느낌이 드는데 탈모 진행이 시작된걸까요..

머리카락 빠지는 갯수가 전보다 늘었는데 평소에 샤워하면서 머리 감다보면 세네가닥 정도 빠지면서 손에 걸려있는데 요즘은 열가닥 정도 되는거 같아요 모발도 얇고 보통 머리카락 뽑으면 두피쪽부분에 투명한 게 붙어있는데 그게 없는 모발이 대부분인데 탈모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