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압약 복용 후 혈압 저하 괜찮은가요?
혈압약을 먹기시작했는데요 지금 2주정도인데 낮에 안정기 혈압이 99 에 70 정도거든요 이정도 내려가는거 괜찮은가요??
혈압약을 먹기시작했는데요 지금 2주정도인데 낮에 안정기 혈압이 99 에 70 정도거든요 이정도 내려가는거 괜찮은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가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혈압약 복용 후 혈압이 99/70 정도로 측정되는 것에 대해 걱정이 되시는군요.
일반적으로 99/70의 혈압은 정상 범위에 속하는 수치입니다. 혈압약 복용의 목적이 고혈압을 조절하여 정상 범위로 유지하는 것이므로, 현재의 수치는 약물이 효과적으로 작용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혈압이 낮아지면서 어지러움, 식은땀, 피로감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최고혈압(수축기 혈압)이 80-90mmHg 이하로 지속되거나 최저혈압(이완기 혈압)이 50mmHg 미만으로 떨어지는 경우에는 약물 용량 조절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없고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없다면 현재의 혈압 수치는 적절한 것으로 볼 수 있으나, 혈압 변화나 신체 증상을 지속적으로 관찰하시고, 불편한 증상이 있다면 의사와 상담하여 약물 용량을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30대 초반 여자입니다 2주전 고혈압판정을 받고 약을 복용했습니다 초반에 두통이 있었고 어제 의사선생님께서 두통이 있었으니 약을 바꿔보자고해서 오늘 부터 약울 복용했습니다 근데 사진과 같이 혈압이 많이 떨어진거같아서요 괜찮은건가요??

혈압약 트윈스타정40/5먹고 있는데 혈압이87-59 까지 떨어진다면 혈압약 바꿔야 하나요?

현재 고혈압약을 십오년째 복용하고 있는데 초기에는 조절이 잘되는거 같앗으나 요즘은 약으로 조절이 잘안되고 있는듯싶어 약국에서 구입가능한 혈압영양제를 구입 복용하려 하는데 괜찬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