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약 중단 후 재복용 시 효과와 여드름 부작용은?

윤OO • 2026.06.16

탈모 약을 먹다가 탈모 거의 완치가 되어서 안 먹으니까 2달? 3달 정도 후 갑자기 머리가 빠지기 시작하더니 한 달도 안 돼서 두피가 보일 정도로 앞이랑 정수리가 날아갔습니다..; 일단 다시 피나랑 먹는 미녹시딜 다시 복용하고 로게인 폼까지 바르는 중입니다 다시 돌아갈 수 있나요? 그리고 다시 복용하니까 얼굴에 T 존이나 이마에 여드름이 너무 올라옵니다; 어찌해야 할까요.. 약은 인도 카피약으로 먹고 있습니다

부작용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탈모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6.16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탈모약을 중단한 후 다시 탈모가 진행되어 재복용을 시작하신 상황에서 걱정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탈모약의 복용과 중단을 반복하는 경우 치료 농도에 변화가 생겨 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시 꾸준히 복용하신다면 개선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어요. 다만 이전과 동일한 수준까지 회복되는 데는 시간이 걸릴 수 있고, 개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탈모약을 중단하면 탈모가 다시 진행될 수 있는데, 질문자님의 경우처럼 비교적 빠른 시간 내에 진행되는 경우도 있어요. 중단한다고 해서 이전보다 훨씬 더 심하게 진행되는 것은 아니지만, 약물의 효과가 사라지면서 원래의 탈모 진행 속도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여드름 부작용의 경우, 탈모약 복용 시 일부에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이런 부작용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탈모약을 처방받은 병원에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의사와 상의하여 약물 조정이나 여드름 관리 방법에 대해 논의해보실 수 있습니다.

    탈모약의 효과를 위해서는 꾸준한 복용이 중요하므로, 부작용 관리와 함께 지속적인 치료를 받으시길 권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탈모 관련 질문

  • 피나스테리드 탈모약 3개월 중단 후 재복용 시 효과는?

    피나스테리드 탈모약 3개월 중단 했다고 머리 털리지 않죠? 부작용 때문에 잠시 중단 했습니다. 재복용 하려고 합니다. 피나스테리드

    피부과

    2024.10.14
  • 여성탈모약 복용 시 효과와 부작용은 어떻게 되나요?

    여성탈모약을 먹었을때 효과가 얼마나 있나요 부작용은 없나요

    탈모

    여성탈모

    2024.10.28
  • 경구피임약 복용 중단 후 재복용 부작용인가요??

    경구피임약 1년 2개월정도 복용하고 생리 시작과 함께 약 복용을 중단했습니다. 약 복용 중단기간인 7/29일에 관계를하고, 약 복용 중단 2주차인 7/30에 생리를 했습니다. 평소보다 소량의 생리를 했습니다. 현재는 생리 시작일인 7/30부터 다시 약을 다시 복용중이에요. 그런데 오늘 소량의 피가 묻어나왔습니다. 소량의 피는 짧게 2-3번 묻어나온 정도입니다 ㅠㅠ 약을 새로 복용하는 중간에 이런 부작용이 생길수있는건가요?? 아니면 임신가능성이 있는건가요 ... 착상혈이라고 하기엔 통증도 없고 매스꺼림도 없는 상태입니다....최근에 환경이 변해서 환경적인 요인인것같기도하고, 스트레스인것같기도하고 ㅜㅜㅜ 불안합니다

    성 고민

    경구피임약

    부작용

    +5
    2023.08.07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