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탈모약을 중단한 후 다시 탈모가 진행되어 재복용을 시작하신 상황에서 걱정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탈모약의 복용과 중단을 반복하는 경우 치료 농도에 변화가 생겨 효과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시 꾸준히 복용하신다면 개선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어요. 다만 이전과 동일한 수준까지 회복되는 데는 시간이 걸릴 수 있고, 개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탈모약을 중단하면 탈모가 다시 진행될 수 있는데, 질문자님의 경우처럼 비교적 빠른 시간 내에 진행되는 경우도 있어요. 중단한다고 해서 이전보다 훨씬 더 심하게 진행되는 것은 아니지만, 약물의 효과가 사라지면서 원래의 탈모 진행 속도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여드름 부작용의 경우, 탈모약 복용 시 일부에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입니다. 이런 부작용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탈모약을 처방받은 병원에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의사와 상의하여 약물 조정이나 여드름 관리 방법에 대해 논의해보실 수 있습니다.
탈모약의 효과를 위해서는 꾸준한 복용이 중요하므로, 부작용 관리와 함께 지속적인 치료를 받으시길 권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