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에게 물린 상처, 집에서 소독만 해도 되나요?
집에키우는 강아지한테 약 먹이려다 순간 물렸는데요. 두번째 손가락 첫째 두째 마디 사이 접히는 주름쪽이 물리면서 지혈하고보니 이빨 들어간 자국 (0.2미리) 정도 찢겼네요. 강아지도 매년 접종을 하고있고 ( 이번 7월에 또 예정) 저는 24년도에 아기 낳으면서 파상풍 등 주사 맞은게 있으니 따로 추가적인 처치를 안하고 일단 집에서 소독하고 지켜봐도 괜찮을까요
집에키우는 강아지한테 약 먹이려다 순간 물렸는데요. 두번째 손가락 첫째 두째 마디 사이 접히는 주름쪽이 물리면서 지혈하고보니 이빨 들어간 자국 (0.2미리) 정도 찢겼네요. 강아지도 매년 접종을 하고있고 ( 이번 7월에 또 예정) 저는 24년도에 아기 낳으면서 파상풍 등 주사 맞은게 있으니 따로 추가적인 처치를 안하고 일단 집에서 소독하고 지켜봐도 괜찮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강아지에게 물리셨다니 놀라셨을 것 같아요. 질문자님의 상황을 고려해보면 우선 집에서 적절한 소독 처치를 하시면서 경과를 지켜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강아지가 매년 예방접종을 받고 있고, 질문자님도 최근에 파상풍 접종을 받으신 상태라면 감염 위험이 상대적으로 낮은 편이에요. 상처 크기도 0.2mm 정도로 작은 편이고요.
우선 다음과 같이 처치해주세요:
다만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반드시 병원에 방문하셔야 해요:
감염의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며칠간 상처 상태를 주의 깊게 관찰해주시고, 조금이라도 이상 증상이 보이면 가까운 외과나 감염내과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강아지한테 아침에 물렸는데 아침에 소독제 한반하고 저녁이 되니까 이렇게 됬어요 예방접종은 했지만 치석은 조금 있어요

강아지에게 물렸는데 피가조금났고 크게찢어지진않은것같아요 소독약이없어서 밴드만붙이고 10시간뒤에 소독약발랐는데 괜찮을까요?

강아지한테 물린 곳 밴드 붙여도 되나요? 소독은 했고 자는 동안 여기저기 닿으면 세균 옮을까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