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통증이 신장결석 때문일 수 있나요?
허리 부근에 통증이 계속 되는데 정형외과에선 아무런 문제 없다고 하고 엑스레이를 찍어도 아무것도 없다고 하는데도 아파요. 이전에 신장결석이 있었는데 그 때도 엑스레이에 거의 안 보일 정도로 작았는데 또 발생한 걸까요?
허리 부근에 통증이 계속 되는데 정형외과에선 아무런 문제 없다고 하고 엑스레이를 찍어도 아무것도 없다고 하는데도 아파요. 이전에 신장결석이 있었는데 그 때도 엑스레이에 거의 안 보일 정도로 작았는데 또 발생한 걸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허리 통증이 지속되어 걱정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을 이해합니다.
네, 신장결석은 허리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대표적인 내과적 원인 중 하나입니다. 신장에 결석이 생기면 허리 통증뿐만 아니라 갈비뼈 부근의 통증으로도 느껴질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작은 신장결석의 경우 일반 엑스레이 검사로는 발견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전에 경험하셨던 것처럼 엑스레이에 거의 보이지 않을 정도로 작은 결석도 충분히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정형외과에서 근골격계 문제가 없다고 진단받으셨다면, 내과적 원인을 고려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신장결석 외에도 요로감염, 신장감염 등 다양한 내과적 질환이 허리 통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고 있으시니 내과나 신장내과를 방문하여 소변검사, 초음파 검사, 필요시 CT 검사 등을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특히 이전 신장결석 병력이 있으시므로 재발 가능성에 대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신장결석 파쇄릉 2월말부터 1주일에 한번씩 3번하고나서 ct찍어서 다 깨진거 확인했는데 아직도 찌르는통증이 있습니다 원래 통증이 오래가나요?

96세 어머니께서 신장결석으로 며칠째 혈뇨가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병원진료 했으나 달리방법이 없다고 해서 염증약이라도 달라해서 항생제 받아 오긴했는데 일주일 이상 혈뇨가 심한데 이러다 정말 큰일 날 것 같습니다. 결석은 너뎃개 되는데 가장 큰것이 0.8센티라고 합니다. 정말 방법이 없는 걸까요?

6개월 전에 신장결석으로. 쇄석술을 받았습니다 다이어트로 바나나를 하루 2개씩 먹어보려 하는데 바나나가 옥살산이 많아서 결석에 안 좋다는 말도 있고 칼륨이랑 마그네숨이 풍부해서 오히려 좋다는 말도 있던데 어떤 말이 맞나요?ㅠ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