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충제 복용 후 설사가 계속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김OO • 2026.06.01

구충제를 3일전에 먹었는데 그 이후로 매일 3번씩 설사를 합니다. 음식을 잘 못먹었을때도 이렇게 오래 설사를 해본적이 없어서요..어떻게 해야할까요

설사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구충제 복용 후 3일간 지속되는 설사로 걱정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구충제는 장내 기생충을 제거하는 과정에서 위장관계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설사는 구충제의 흔한 부작용 중 하나로, 약물이 장내 환경을 변화시키거나 기생충이 죽으면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질문자님처럼 매일 3번씩 3일간 지속되는 설사는 다음과 같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즉시 의료진 상담이 필요한 경우:

    당장 할 수 있는 관리법:

    구충제 복용 후 설사가 2-3일 이상 지속되거나 증상이 악화된다면 처방받은 병원이나 가까운 의료기관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의료진이 증상의 원인을 정확히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제공해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