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에타민과 정신과 약 병용해도 되나요?

엄OO • 2026.07.10

디에타민이랑 정신과약 병용 eszopiclone, escitalopram, quetiapine, agomelatine, trazodone, zaleplon, clonazepam, aripiprazole, alprazolam 이렇게 정신과약 저녁약으로 먹고있는데 제가 디에타민을 먹어버렸어요 15일 간 디에타민 복용하라고 처방받았는데 정신과약을 당분간 끊어야할까요 그대로 먹어야할까요 병원에 가서 상담하기에는 진료 기간이 많이 남아 어려운 상황입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다이어트약식욕억제제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7.10

    정신과 약물을 복용하면서 디에타민을 함께 드시게 되어 걱정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디에타민은 도파민 재흡수를 억제하여 식욕을 억제하는 약물로, 중추신경계에 영향을 미치는 향정신성의약품입니다. 질문자님이 복용 중인 정신과 약물들(에스조피클론, 에스시탈로프람, 쿠에티아핀, 아고멜라틴, 트라조돈, 잘레플론, 클로나제팜, 아리피프라졸, 알프라졸람) 역시 중추신경계에 작용하는 약물들이므로, 병용 시 상호작용 가능성을 확인해야 합니다.

    현재 이미 디에타민을 복용하신 상황에서 정신과 약물을 갑자기 중단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정신과 약물의 갑작스러운 중단은 금단 증상이나 기존 증상의 악화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선 현재 복용 중인 정신과 약물은 그대로 유지하시고, 가능한 한 빠른 시일 내에 디에타민을 처방한 의사나 정신과 주치의에게 연락하여 상담받으시기 바랍니다. 전화 상담이나 응급 상담이 가능한지 문의해보시고, 복용 중인 모든 약물을 정확히 알려주셔야 합니다.

    만약 즉시 상담이 어려운 상황이라면, 복용 후 어지러움, 심계항진, 혈압 변화, 수면 장애 악화 등의 이상 증상이 나타나는지 주의 깊게 관찰하시고, 이상 증상이 나타날 경우 즉시 의료진과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