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상 쓰는 습관이 두통 원인일 수 있나요?
버릇처럼 인상을 쓰는데 그것때문에 두통이 있을 수 있나요? 늘 묵직한 느낌이고 더 심하면 두통이 옵니다.
버릇처럼 인상을 쓰는데 그것때문에 두통이 있을 수 있나요? 늘 묵직한 느낌이고 더 심하면 두통이 옵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인상 쓰는 습관이 두통의 원인이 될 가능성이 충분히 있습니다.
인상을 자주 쓰게 되면 이마, 눈썹 주변, 측두부의 근육들이 지속적으로 긴장하게 됩니다. 이러한 근육의 만성적인 긴장은 긴장성 두통을 유발할 수 있으며, 질문자님이 느끼시는 묵직한 느낌과 두통 증상과 일치합니다.
특히 다음과 같은 이유로 인상 쓰는 습관이 두통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개선 방법으로는:
두통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신경과나 가정의학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눈인가 머리인가 모르겠는데 인상을 쓰게 되고 눈을 계속 감게 되요

머리전체가 두통이 너무심한데 뒷목도뻐근하고.. 급한대로 타이레놀 먹었습니다 경구피임약 부작용으로 출혈이 생리만큼양으로 2주째하고있는데 그 영양도 두통의원인이 될수있을까요?

10대인데 햇빛이 드는 데서 옆으로 고개를 돌려보면 살짝 미간에 주름이 있는것처럼 보이는데 저는 평소에 인상을 쓰지 않아요. 잘때 나도 모르게 인상을 썼을까요?아니면 눈썹뼈 때문에 그 각도에서 미간에 주름이 있는것처럼 보이는 걸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