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산억제제 복용 후에도 속쓰림이 지속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OO • 2026.06.15
저번주 초 에 긴장하면 체한느낌과 속미식거림 과 살짝 기운떨어지는 느낌이 오고 괜찮아 졌는데 오늘 오전에 또 미시거림과 식도 까지 체한듯한 느낌이 왔어요 점심먹고 괜찮아 진듯 한데 목 이물감이 있네요 작게 트림 몇번 있구요 아침에 의원처방위산어제약 복용했어요
울렁거림
저번주 초 에 긴장하면 체한느낌과 속미식거림 과 살짝 기운떨어지는 느낌이 오고 괜찮아 졌는데 오늘 오전에 또 미시거림과 식도 까지 체한듯한 느낌이 왔어요 점심먹고 괜찮아 진듯 한데 목 이물감이 있네요 작게 트림 몇번 있구요 아침에 의원처방위산어제약 복용했어요
1개의 답변
위산억제제를 복용했음에도 불구하고 속쓰림과 소화불량 증상이 지속되어 걱정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현재 질문자님의 증상들(속 미식거림, 식도 불편감, 목 이물감, 트림 등)은 위산억제제만으로는 충분히 해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들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인 치료 고려
의료진 상담
증상이 계속 지속된다면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의료진과 상담받으시길 권합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3시간 전부터 속이 화한 느낌이 들어요 쓰린 느낌도 있지만 민트같은걸 먹은것처럼 화한 느낌이 더 강해요. 5시 30분쯤에 저녁을 먹었는데도 그대로네요. 작년에 위산과다로 위산억제제를 6개월정도 먹었다가 괜찮아져서 안먹고있는데 또 위에 문제가 생긴 걸까요?
소화기질환속쓰림요즘 신트림 자주해서 병원에서 처방받은 위산억제제 2가지를 아침.저녁으로 먹습니다. 그런데 최근들어 속쓰림이 시작돼 자는시간에 불편함을 줍니다. 집에 스멕타약이있는데.그거 중간에 먹어도 되는지요
소화기질환명치통증복부팽만+3식욕억제제 폭식증약 먹었는데 속이 너무ㅜ쓰려요 ㅠㅠ
다이어트다이어트약폭식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