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약 복용 시 머리카락이 굵어지나요?
약먹으면 탈모가 진행되지않고 머리카락이 굵어지는현상인가요?
약먹으면 탈모가 진행되지않고 머리카락이 굵어지는현상인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탈모로 인한 고민이 많으실 것 같아요.
네, 탈모약 복용 시 머리카락이 굵어질 수 있습니다. 탈모약은 탈모의 진행을 늦추거나 모발 성장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머리카락 굵기가 굵어지고 머리숱이 늘어 보일 수 있어요.
질문자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탈모약은 탈모가 진행되지 않도록 도움을 주고, 동시에 머리카락이 굵어지는 현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는 약물이 모발의 성장 주기를 개선하고 모낭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다만 탈모약은 근본적인 탈모 치료제가 아니기 때문에 약물을 중단하면 다시 머리카락이 빠지거나 가늘어질 수 있어요. 복용 중단 시 12개월 내에 치료효과는 사라지게 됩니다.
탈모약의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최소 3개월 이상 꾸준히 복용하는 것이 중요하며, 개인차가 있을 수 있으므로 피부과나 탈모 클리닉에서 전문의와 상담을 받아 질문자님에게 적합한 치료 방법을 찾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16살 여자구요 제가 다이어트 한다고 3개월동안 위험한게 굶으면서 다이어트를 하고 메이킨큐 약도 먹으면서 다이어트 해서..머리카락이 빠지고 얇아지고 자신감도 없어졌어요.. 설상가상 머리에 뾰루지도 엄청나와서 지금 너무 힘들어요 병원가서 머리에 뾰루지는 해결된는데요..제가 원래 머리카락도 굵고 곱슬기도 있었는데요 그런게 사라졌어요.. 굵기는 다시 원래 대로 돌아오게 할수 있다고 하는데요…가능할까요?…이제는 머리카락 빠지는거 보면 너무 힘들어요…일시적 탈모인지 는 잘 모르겠어요….

일반인에 비해 머리카락이 얇으면서 숱도 좋지가 않습니다. 시간이 흐를수록 조금 안좋아져요. (유전 영향도 있어요) 탈모약 먹으면 호전이 될까요? 먹는다고하면은 어는것을 먹어야하며 병행으로 미녹시딜?도 같이 써야하는지 문의드립니다.

탈모약(아보다트)이 전에는 일주일만에 머리카락이 안빠지고 발모됐는데 지금은 3개월이상 먹었는데도 빠지네요 ㅠ 원인이 뭔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