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나스테리드 예약 후 두타스테리드 처방 시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저 피나 예약했는데 두타 처방 받았는데 어케 해야해요??
저 피나 예약했는데 두타 처방 받았는데 어케 해야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예약하신 약과 다른 약을 처방받으셨군요. 이런 상황에서는 처방해주신 의사에게 직접 문의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두타스테리드는 피나스테리드보다 효능이 더 강력한 탈모 치료제입니다. 의사가 질문자님의 탈모 상태를 진료한 후 더 적합하다고 판단하여 두타스테리드를 처방하셨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만 두타스테리드는 피나스테리드에 비해 부작용 발생 위험이 더 높을 수 있으므로, 처방받으신 의사에게 다음 사항들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의사의 전문적인 판단에 따른 처방이므로, 직접 상담을 통해 궁금한 점들을 해결하시고 안전하게 치료받으시길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현대미녹시딜 보령피나스테리드5mg 2년좀넘게먹고있는데 몇달전부터 발기부전, 눈머리무거움 얼굴붓기등등 부작용이 나타나서 조금씩 줄이다가 이제는 약안먹고 바르는 미녹시딜 루게인폼 바르고있는데 머리가너무많이빠져서요 .. 이럴땐 두타로바꿔서먹어야되나요?ㅠㅠ 어떻게해야될까요 근처 전문병원이없습니다.

현재 올해 1월20일즈음 부터 피나 약을 복용해서 지금까지 먹고있는데요.. 제가 23살인데 나이대에 비해 m자랑 앞머리탈모가 심한거 같아서 의식하고 먹고있었습니다.. 그런데 6개월이 지나도 뭔가 진전이 없는거 같기도 하고요.. 눈에띄는 변화는 없습니다.. 두타로 가야할까요? 사진으로 추적관찰해도 잘 모르겠어요.. 사진왼쪽이 아마 복용전 오른쪽이 후 입니다.

피나먹은지 1년6개월인데 효과가 미미하면 두타로 갈아타는게 맞는거죠? 미녹시딜도 바른지 2달 다되어갑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