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사리드정 등 복용 중에도 치통이 반복되는데 괜찮은가요?

정OO • 2026.04.11

이주전부터신경치료한이빨과그뒤쪽으로욱씬거려서염증약을먹고있는대요ct에는아무이상이없다하여염증약으로더해보자해서하고있는상황인대약을먹으면어쩔때는안아프고어쩔때는아프구요ㅜㅠ약은모사리드정 부루펜정200밀리그램 씨엠지세파클러캡슐처방받아서먹고있어요

통증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통증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4.11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치통이 약 복용에도 불구하고 간헐적으로 나타나셔서 많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현재 복용 중이신 약물부루펜정은 진통소염제, 씨엠지세파클러캡슐은 항생제, 모사리드정은 위장 운동 개선제입니다. 이러한 약물 조합은 치과 염증 치료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처방입니다.

    신경치료를 받은 치아에서 통증이 간헐적으로 나타나는 것은 치료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현상입니다. CT에서 이상이 없다고 하더라도, 미세한 염증이나 신경 자극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약을 복용하면서 통증이 완전히 사라지지 않고 간헐적으로 나타나는 것은 다음과 같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치료 중인 염증이 완전히 해소되지 않았을 가능성
    2. 씹을 때 발생하는 압력에 의한 일시적 통증
    3. 신경치료 후 회복 과정에서의 정상적인 반응

    현재 처방받은 약을 의사의 지시대로 꾸준히 복용하시고, 1-2주 정도 경과를 지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통증이 점점 심해지거나, 약을 복용해도 전혀 효과가 없다면 치과에 재방문하여 추가적인 검사나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통증 관련 질문

  • 항문 출혈이 반복되는데 괜찮은가요?

    제가 근래에 술 기름진거 많이 먹어서 4일동안 설사+정상변을 봤는데 정상변 변이 딱딱해서 볼때 항문이 살짝 따가우면서 휴지에 피가 살짝 뭍어나왔는데 며칠후 어제 변을 보다가 항문 혈관이 터졌는지 변기물이 생리처럼 피바다가 됐어요 변은 갈색인 거 같았구요 휴지로 닦았을때도 두번정도 닦으니 피가 멎어서 걱정을 계속 했는데 오늘 아침 변을 보니 어제만큼은 아닌데 아주 소량의 피가 또 나왔더라구요 변에 섞인 느낌은 아니고 변 겉부분에 부분부분 뭍은 느낌 .. 그 후 항문쪽이 좀 따가운 느낌이에요 ㅠ 피가 더이상 뭍어나오진 않구요 생리처럼 나온 날 포함해 3일정도 피가 나고 2일정도는 아물었는지 피가 안 났어요 변도 좋고 제가 야채도 챙겨먹고 약국에서 약이랑 연고도 사서 썼거든요 근데 6일째인 오늘 아침 휴지 뭍어나올 정도로 피가 또 났어요ㅠ 대변 보는데 변이 커서 ‘피 날 수도 있겠다’싶긴했거든요 낫고있는걸까요 ?? 아물기까지 시간이 얼마나 걸리나요 항문에는 문제가 없어보이나요 ?

    내과

    2025.07.24
  • 치통이 심한데 아스피린 복용 중인데 치과 치료 가능한가요?

    충치로 인해 치통이 심한데 약을 먹어도 전혀 통증이 완화가 안되고 견디기 힘들. 정도로 아프네요! 치과 치료를 해야하는데 아스피린 복용을 하고있는데 치료는 가능한가요?

    통증

    2024.12.22
  • 치통이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원인은?

    가끔씩 치통이 심하게 올때가 있습니다. 어느정도냐면 일반 밥 조차 못씹겠다 할 정도로 조심스럽게 씹어야 할정도로 아플때가 있습니다. 근데 신기하게도 2~3주만 지나면 무슨 일이 있엇냐는 듯이 치통이 사라집니다. 작년에 한번 이거 때문에 치과에 갔으나 안쪽에 썩었을지도 모른다고 때운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때웠어도 몇달 지나면 다시 치통이 있습니다. 심지어 치통이 심한 날에는 먼가 씹고 있지도 않은데도 지속적으로 아플때가 있습니다. 뭐랄까 씹을때 아픈게 찌릿? 인데 씹지 않을때의 치통은 심하게 아프지는 않지만 먼가 멍이 든것처럼 좀 욱씬 거리긴 합니다. 현재 이 상태만 4년째입니다.

    치의학

    2025.05.08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