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틀간 120가닥 탈모가 원형탈모인가요?
이틀동안 120가닥빠지는데 원형탈모라고 볼수있나요?
이틀동안 120가닥빠지는데 원형탈모라고 볼수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탈모로 인한 걱정이 크실 것 같아 이해합니다.
이틀간 120가닥이 빠진 것은 하루 평균 60가닥 정도로, 이는 정상적인 탈모 범위(하루 50~100가닥) 내에 속합니다.
원형탈모는 단순히 머리카락이 많이 빠지는 것으로 진단되는 것이 아닙니다. 원형탈모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따라서 머리카락이 빠지는 양보다는 탈모 패턴이 더 중요한 진단 기준입니다. 특정 부위에 동그란 모양으로 머리카락이 없어지는 부분이 있는지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약 원형이나 타원형의 탈모반이 관찰되거나 지속적으로 걱정이 되신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피부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원형탈모는 정신적 스트레스, 자가면역, 내분비 장애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어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도움이 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다른 부위 원형탈모 치료중인 상태인데 이마라인 쪽도 원형탈모로 봐야하는지 고민입니다 가르마를 가운데로 타서 생긴 이마라인인지 원형탈모반인지 궁금합니다..

원형탈모 치료는 어떡해 하나요?

제가 원형탈모 두곳이 생긴걸 어제 처음알았습니다. 근처병원에서 주사치료와 속시원겔 프레나정 가스트릭캡슐을 처방 받았어요.. 근데 알아보니까 두타와 피나계열 약이 효과가 좋다는데 같이먹어도 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