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염 약 복용이 식욕 증가에 영향이 있나요?

이OO • 2026.09.10

요새 식욕이 너무 늘고 있는데 복용하고 있는 질염 약 때문일까요?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9.10

    식욕이 갑자기 늘어나면 원인이 궁금해지고 신경 쓰이실 것 같아요. 질염 치료에 사용하는 약들이 식욕 증가와 어떤 관련이 있는지 안내해 드릴게요.

    질염 치료제와 식욕 증가의 관계

    질염 치료에 주로 사용되는 항진균제나 항생제 성분은 일반적으로 식욕을 증가시키는 작용으로 알려져 있지 않아요. 오히려 이런 약물들은 복용 후 구역감, 속쓰림, 입맛 감소 같은 위장 관련 이상반응이 더 흔하게 보고되는 편이에요. 따라서 현재 드시고 있는 질염 약이 식욕 증가의 직접적인 원인일 가능성은 낮은 편으로 볼 수 있어요.

    식욕 증가의 다른 가능한 원인

    질염 약 외에 다음과 같은 요인들이 최근 식욕 증가와 관련되어 있을 수 있어요.

    • 질염과 함께 복용 중인 다른 약(항생제, 호르몬제, 정신과 약, 스테로이드 등)의 영향
    • 생리 주기에 따른 호르몬 변화(생리 전후로 식욕이 늘어나는 경우가 흔해요)
    • 스트레스, 수면 부족, 활동량 감소
    • 질염 자체로 인한 컨디션 저하나 스트레스로 인한 보상성 식욕 증가

    질염 치료제 외에 다른 약을 함께 복용하고 있다면 그 약이 원인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어요. 만약 복용 중인 약 이름을 정확히 알려주시면 해당 약의 허가사항을 바탕으로 더 구체적으로 확인해 드릴 수 있고, 식욕 증가가 지속되거나 불편함이 크다면 처방받은 병원이나 약국에 문의해 정확한 원인을 확인해 보시는 것을 권해드려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