넙다리근막 부위 통증 원인은 무엇인가요?
제가 2~4월쯤 산을 타고 나서부터 넙다리근막 긴장근에서 넙다리근막 까지 따끔거리는 느낌? 만지면 아프고 걸어다닐땐 덜아픈데 뛰면 아파요 왜이러는거죠? 병원 급히 가야하나요?
제가 2~4월쯤 산을 타고 나서부터 넙다리근막 긴장근에서 넙다리근막 까지 따끔거리는 느낌? 만지면 아프고 걸어다닐땐 덜아픈데 뛰면 아파요 왜이러는거죠? 병원 급히 가야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산행 후 넙다리근막 부위에 통증이 발생하여 걱정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께서 경험하고 계신 넙다리근막장근에서 넙다리근막(장경인대)까지의 따끔거리는 통증은 산행과 같은 갑작스러운 활동량 증가나 과사용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주요 원인으로는:
만지면 아프고 뛸 때 더 아픈 증상은 해당 부위에 염증이나 긴장이 있음을 시사합니다. 걸을 때 덜 아픈 것은 상대적으로 부하가 적기 때문입니다.
현재 상황에서는:
다만 통증이 수일 이상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정형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특히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통증이 심하거나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조기에 진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근막통증증후군은 통증부위를 누르면 아플수있나요?

관계할때 질안쪽이 아팠고 지금도 계속 질안쪽항문쪽이 송곳으로 찌르는거처럼 간헐적으로 아파요 변볼때 힘줘도아프고 몇일전엔 배가 아팠고 열도있었으나 지금은 열없고괜찮아요

몇 주 전에 성관계를 하고 나서 성기 좌측 부분이 쓸린거 처럼 따가워서 봤는데 크게 별 다른 상처나 그런게 안보여서 신경 안 쓰고 넘어갔는데 몇 일전에 성관계를 하니까 또 똑같은 곳이 아프네요 성관계를 안하고 있을 때도 조금은 신경 쓰이는 정도였는데 하고나니까 만지면 따갑네요 어떤 증상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