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염과 코막힘, 두통이 지속될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난 중3남자고 요즘 여름철이라 내가 비염이 심해져서 코도너무 막히고 가래도 심해졌는데 이거랑 목근육때문에 두통이 너무 심한데 이번에 부비동염ct찍었는데 부비동염은 아니고 코뼈가 좀 휘어있고 코가 좀 꾸준히 부어있어서 그렇다하는데 요즘 두통이 너무 심하고 항생제만 거의 3달째 먹고있어서 이게 맞나 싶어 어떡해야돼
난 중3남자고 요즘 여름철이라 내가 비염이 심해져서 코도너무 막히고 가래도 심해졌는데 이거랑 목근육때문에 두통이 너무 심한데 이번에 부비동염ct찍었는데 부비동염은 아니고 코뼈가 좀 휘어있고 코가 좀 꾸준히 부어있어서 그렇다하는데 요즘 두통이 너무 심하고 항생제만 거의 3달째 먹고있어서 이게 맞나 싶어 어떡해야돼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비염과 코막힘, 두통으로 3달간 고생하고 계시니 정말 힘드시겠어요.
CT 검사 결과 코뼈가 휘어있고 코가 지속적으로 부어있다는 진단을 받으셨다면, 이는 비중격만곡증과 코 점막의 비후가 원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구조적인 문제로 인한 비염의 경우 단순한 약물치료만으로는 근본적인 해결이 어려울 수 있어요.
현재 항생제를 3달째 복용하고 계신다고 하셨는데, 구조적인 문제로 인한 비염에서는 항생제가 근본적인 해결책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오히려 장기간 항생제 복용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해요.
비중격만곡이나 코 점막 비후로 인한 비염의 경우:
이러한 치료 방법들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당장 증상 완화를 위해서는:
현재 항생제 장기 복용에 대한 우려가 있으시니, 이비인후과에서 현재 치료 방향에 대해 다시 상담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구조적인 문제가 확인된 만큼 근본적인 치료 방법에 대해서도 논의해보시길 권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두통이 심할 경우 어떡해 해야 하나요? 어머님이 갑자기 여행갔다와서 지금 아프고 하는데, 정확하게 원인을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두통약을 먹고 있는데, 의사 소견 받지않고 약 먹는게 좋은건가요?

두통이 오면 항상 안압이 엄청 올라서 너무 아파요 지금 총 타이레놀 1150mg 먹었는데도 아프네요... 이젠 식은땀도 나고 슬슬 어지러운데 응급실 가야 할까요?

두통이 너무 심해요 눈이 빠질거같이 아픕니다 어제 지끈지끈 해서 자고 일어나면 괜찮겠지싶어 자고 일어났는데도 머리가 너무 아픕니다 코 눈 뒷통수 찌릿찌릿 아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