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염진통제 복용 전 빵과 커피 섭취해도 되나요?
빵이랑 커피 마시고 소염진통제 약 먹어도 될까?
빵이랑 커피 마시고 소염진통제 약 먹어도 될까?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소염진통제 복용 전 식사에 대해 걱정되셨겠네요.
빵 섭취는 문제없습니다. 오히려 소염진통제는 위 점막을 자극할 수 있는 약물이기 때문에, 빵과 같은 음식을 먼저 섭취하신 후 약을 복용하시는 것이 위장장애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공복에 복용하는 것보다 조금이라도 음식 섭취 후 복용하시는 것이 좋아요.
하지만 커피는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커피에 포함된 카페인이 약물의 효능에 영향을 줄 수 있고, 일부 진통제에는 카페인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카페인 과다 섭취로 인한 불면증, 가슴 두근거림, 메스꺼움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가장 안전한 방법은 빵을 드신 후 미지근한 물과 함께 소염진통제를 복용하시고, 커피는 약 복용 후 최소 2시간 이후에 드시는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소염진통제를 먹기 전에 식빵과 우유를 먹어도 되나요?

콜레스테롤 및 당뇨병을 위한 피검사와 소변검사를 받으려고 하는데 검사 6시간 전쯤 빵조금과 커피를 먹었습니다 괜찮을까요?

헬리코박터균 제균치료로 항생제를 2주간(3월26일까지) 먹고 그로부터 한달뒤인 4월말에 재검사를 진행하려고하는데요 지금 늑연골염이 생겨서 가슴에 통증이있어 탁센(나프록센 계열) 소염진통제를 먹으려고하는데 먹어도 헬리고박터균 재검사 결과에 영향을 미치지않나요? (병원에서는 한달동안 뭐 정확히는 모르겠는데 약같은거 조심하라고해서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