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바닥 가운데 통증 원인은 무엇인가요?
발바닥 통증이 오전부터 지속됩니다 가만히있거나 누르면 통증이 없으나 걸으면서 힘이들어가면 발바닥 가운데부분이 너무 아파 걷기가 힘듭니다 원인이 뭘까요
발바닥 통증이 오전부터 지속됩니다 가만히있거나 누르면 통증이 없으나 걸으면서 힘이들어가면 발바닥 가운데부분이 너무 아파 걷기가 힘듭니다 원인이 뭘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발바닥 가운데 부분의 통증으로 걷기 힘드신 상황이 정말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은 족저근막염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족저근막염은 발바닥에 있는 근육들이나 족저근막에 과도한 스트레스가 지속적으로 가해져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특히 걸을 때 체중이 실리면서 통증이 나타나고, 휴식 시에는 통증이 없는 것이 특징적인 증상입니다.
족저근막염은 비만, 중장년층, 오랫동안 서고 걷는 직업에 종사하는 분들이나 스포츠 활동이 많은 경우에 잘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발바닥 통증의 다른 원인으로는 근육통, 신경압박 등도 있을 수 있습니다. 원인에 따라 치료법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통증이 지속되고 걷기 힘든 상황이라면 만성화되기 전에 가까운 정형외과, 재활의학과, 또는 통증의학과에 내원하셔서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치료 방법으로는 소염진통제 복용, 적절한 물리치료, 다리 근육 운동, 뒷꿈치 패드 사용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으며, 과한 운동을 하고 계신다면 운동량을 조절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한 1주일 전부터 갑자기 1~2일마다 한번씩 걷다가,계단 오르다가,농구하다가 왼쪽 발바닥 가운데가 따끔 하더라구요 그리곤 바로 괜찮아 지곤 그날은 딱히 아무증상이 없습니다 왜 그런걸까요? 엄청작은 가시가 박혀있다던다 신발이나 양말 때문인걸까요?

까치발을 들때 왼쪽만 가운데 발바닥이 당기듯이 살짝 따갑고 아파요 평상시에는 아프지 않은데 까치발만 들면 유독 그래요.. 오른쪽은 똑같이 들어도 안아프구요

왼쪽 발바닥 정중앙부터 그주위가 통증이있어요 가끔 찌릿하기도하고 디딜때 아프기도하고 그래요 왜그런걸까요 일주일정도 된거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