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갱년기 여성 탈모 치료 가능할까요?
갱년기 50대로 여성 탈모 치료도 가능한지요?
갱년기 50대로 여성 탈모 치료도 가능한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50대 갱년기로 인한 탈모로 걱정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네, 50대 갱년기 여성의 탈모 치료는 충분히 가능합니다. 실제로 여성형 탈모는 40-50대에 처음으로 증상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으며, 나이가 들수록 탈모의 빈도와 정도가 증가하는 경향이 있어 질문자님과 같은 상황에서 치료를 받는 분들이 많습니다.
여성 탈모 치료 방법으로는:
약물 치료
영양 보충
모발이식 수술
여성의 경우 남성형 탈모 치료제인 피나스테리드나 두타스테리드는 사용하지 않으므로, 여성에게 안전한 치료 옵션들을 사용하게 됩니다.
가까운 피부과나 탈모 클리닉에서 진료를 받아 질문자님의 탈모 상태를 정확히 진단받고, 개인에게 맞는 치료 계획을 세우시는 것을 권합니다. 비대면 진료도 가능하니 편리한 방법으로 상담받아보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어머니께서 갱년기로 인하여 불안 우울이 있으며, 밤 잠드는것도 힘들지만 자더라도 2~3시간에 한번씩 꼭 깨고 화장실가고 다시 잘려고하는것도 어려울때도 있다고합니다. 어떤 영양제를 먹는게 좋을까요? 김희애영양제를 이테까지 사드셨지만 잠에 있는 부분은 해결이 되지않으셨어요 그리고 어머니께서는 카페인성분이 조금이라도 있으면 못드셔요 ㅜㅜ

지금 약도 복용하고 바르기도 하는데요 조금은 효과가 있어서 계속 먹고 싶은데ᆢ 미녹시딜 직구로 가능한가요 직구처방은 불법인가요?국내 약보다 훨씬저렴한다고 해서요 고지혈증 약만 10mg 복용한지 6개월정도 되었고 지금은 총콜레스테롤 160정도 이지만 성인병 예방 차원에서 계속 복용하려합니다 고지혈 약을 먹으면 코엔자임을 같이 복용하면 좋은가요?

여성 갱년기약도 처방이 가능한가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