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반 부상 후 병원 진료가 필요할까요?

박OO • 2026.04.22

얼마전에 화장실에 씻으러 들어가다가 미끄러져서 넘어졌는데 턱..?모서리..? 그쪽에 골반쪽을 박아서 맨처음엔 부었다가 멍들었는데 병원 안가봐도 되겠죠..?

근육통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통증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4.22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골반 부상으로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군요. 걱정이 되실 만합니다.

    골반은 신체의 중요한 부위로, 부상 후 적절한 평가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현재 부었다가 멍이 든 상태라고 하셨는데, 다음과 같은 증상이 있다면 병원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1. 심한 통증이 지속되거나 점점 악화되는 경우
    2. 걷기 어렵거나 체중을 실을 때 통증이 심해지는 경우
    3. 골반 부위에 변형이나 비대칭이 관찰되는 경우
    4.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을 정도의 불편함이 있는 경우

    단순 타박상이라면 휴식, 냉찜질(24-48시간 이내), 그 후 온찜질로 회복을 도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골반은 골절이나 인대 손상이 발생할 수 있는 부위이므로,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정형외과 진료를 통해 X-ray 등의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특히 낙상 사고 후 골반 통증이 있다면, 골절 가능성을 배제하기 위해 전문의의 진단을 받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통증 관련 질문

  • 추석에 무릎 부상 후 종기 발생, 병원 진료가 필요한 상황인가요?

    저번주 추석에 계단에서 넘어져서 다리가 살짝 쓸려서 무릎 옆쪽이 까지고 엇그제 어떤 모서리?같은 부분에 무릎이 쓸렸는데 갑자기 종기? 같은 게 났어요 원래는 빨갯는데 좀 만지고 짜려고 해서 하얗게 곪았어요 그러다가 좀 탁한 색이 돼서 짰더니 살짝 노란 액체가 나오고 그 다음부터는 투명한 물? 같은 게 나와요 병원 가야 하나요?? 그 주변에는 살짝 딱딱하게 부었어요. 사진은 제가 아니지만 첫날과 짜기 전 상황과 비슷해요

    +1

    여드름/피부염

    2023.10.07
  • 아이 머리 부상 후 병원 재방문 필요할까요?

    안녕하세요~4살 아이가 어제 어린이집에서 놀다가 맨바닥에서 공을 밟아 뒤로 넘어져서 뒷통수를 다쳤는데요~ 조금 울다가 그쳤고 낮잠도 잘 자고 일어났는데 구토를 했다고 해요~ 머리도 아프고 배도 아프다여 어제 소아과 갔는데 배엑스이에 찍어보더니 변이 많아서 배가 아픈거고 토도 한거 같다고 관장하고 약 받아왔습니다~머리 부딪힌건 상태 지켜보라 하셨는데 아이가 집에와서 어지럽다하고 머리아프다 하더라구요ㅜㅜ그래도 잘먹고 잘놀고 잘잤는데 병원을 다시 방문해야되는지 궁금합니다..오늘도 컨디션은 좋아보이고 머리아프단말은 안했어요..

    신경외과

    2025.07.11
  • 골반 통증이 있을 때 산부인과 진료가 필요할까요?

    제 와이프가 왼쪽 골반하고 골반옆배가 아프다고 해서요, 밥먹을 때는 괜찮구요, 누웠을때 아프다고 하더라구요, 변은 괜찮은거 같다구 하구요, 산부인과 진료를 봐야될까요? 12월에 자궁 및 균검사는 깨끗하다고 했다고 합니다.

    여성질환

    2025.05.08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