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생제 알러지 후 두드러기, 알레린정 복용 지속해야 하나요?
페니실린계 항생제 크록실린? 1회 복용 후 다음날 눈, 입술, 손가락이 심각하게 붓다가 가리온정?이라는 알러지약 처방 받고 복용 후 붓기는 가라앉았고 무릎 주변 멍?과 함께 전신 두드러기가 일어나더라구요 ㅜㅜ 이후로 내과 가서 6회 정도 엉덩이 주사 맞고 알러지약도 복용하다가 처음보단 효과가 덜한 것 같아 피부과에 방문해 프레나정, 타리원정, 레미피드정, 알레린정 처방 받아 복용했어요. 이 약들을 먹어서 그런지 잘 모르겠으나 몸이 조금 붓거나 식욕 조절이 안되거나 근육통이나 뻐근함이 생겨 병원에 문의 후 ‘알레린정’ 제외하곤 알러지 약을 끊었구요ㅜㅜ 오늘이 알러지 올라온지 2주째 되는 날인데 두드러기 양은 많이 줄었어도 아직 발바닥이나 손바닥, 손•발등이 간지러워요 ㅜㅜ 원래 알러지가 이렇게 오래 가는지, 지금은 알레린정도 안 먹고 있는데 알레린정은 계속 먹을지, 음식을 가려서 먹어야할지ㅜㅜ 너무 너무 궁금해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