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렌검사 후 손목 통증에 그립톡이 도움되나요?
팔렌검사 해봤는 데 오른손목이 손끼리 대고 40초 대쯤부터 아픕니다. 이 경우 그립톡이 도움이 될까요?
팔렌검사 해봤는 데 오른손목이 손끼리 대고 40초 대쯤부터 아픕니다. 이 경우 그립톡이 도움이 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팔렌검사에서 40초 정도에 통증이 나타나신다면 손목터널증후군의 가능성이 있어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그립톡은 손목의 부담을 어느 정도 줄여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손목 통증이 있을 때는 손목 사용을 줄이거나 손목에 가해지는 부담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한데, 그립톡을 사용하면 휴대폰을 잡을 때 손목의 각도나 힘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다만 그립톡만으로는 근본적인 해결책이 되기 어렵습니다. 손목 통증 완화를 위해서는 손목 사용을 줄이고, 필요시 부목을 사용하여 고정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소염진통제 복용이나 온찜질 등의 방법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팔렌검사에서 양성 반응이 나타났다면 손목터널증후군일 가능성이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정형외과나 신경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될 경우에는 더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할 수 있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어제 갑작스럽게 1초정도 왼쪽귀가 멍멍하고 소리가 안들린거같아요. 그후 왼쪽 팔꿈치에서 속목까지 통증이생겼으며 힘이 전보다 잘 안들어가는거 같았는데 현재는 손목부분 조금위쪽 통증과 손목을 뒤로 젖히면 통증이 확연하게 오네요 혹시 뇌경색이런건가요? (혹시나싶어 길을걸으며 한쪽으로 솔리는지 해봣는데 그런건없었습니다 그동안 평상시랑 별차이는 없었으며 (엇그제 덤벨로 양쪽 팔운동은 좀 많이 했습니다) 참고로 저는 오른손잡이 입니다갑작스럽게 격다보니 걱정되네요..- 어느과 병원을 가서 무슨 검진을 받아야 할까요?

저희 남편이 택배를 하는 직없이라 손목을 많이 써요 그런데 양쪽다 손목이 살짝만 움직여도 칼로 찌르듯이 아프고 쑤신다고 하네요 이럴때 손목보호대 하면 괜찮을까요?

1. 금요일 오전에 목이 조금 부은 느낌을 받음. 2. 금요일 저녁에 몸에 살짝 몸살기운이 감지됨. 3. 금요일 저녁에 술한잔하고 토요일 아침이 되니 팔다리 손목 발목에 근육통으로 움직이기 어려움 4. 토요일 오전 전기장판으로 몸을 뜨겁게 한 후 이비인후과 가서 진료후 약 처방받아 먹으니 조금 호전됨. 목 부은 느낌은 사라짐 5. 토요일 오후 아이들과 키즈카페에서 놀고 오후에 여전히 아프지만 초기보단 호전됨. 6. 일요일 오전에 토요일 오전과 동일하게 아프기 시작. 다시 전기장판으로 몸을 뜨겁게 하고뜨거운 반식욕함. 호전되는 느낌이 없는듯하여, 이비인후과 말고다른 병원을 가야할까요 ? 현재 상태로는 월요일에 휴가를 써야할것 같은느낌. 누었다 일어서는 동작이 매우 힘듬. 일어서있을때는 무거운 것은 못들지만 걷기 밥먹기 등은 가능 약간 미열이 생긴듯함 37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