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발목 소리와 다리 저림, 어느 병원에서 검사받아야 하나요?

안OO • 2026.04.28

언젠가부터 무릎이나 발목에서 뿌득하는 소리가 나서 걸을 때 불편하게 아픈 적이 몇 번 있었고 발목은 삐끗한 적이 없어요. 최근엔 걷거나 서있을 때 갑자기 오른쪽 다리가 저리거나 찌릿해서 살짝 절뚝이며 걷고 오래 걸어다니기도 힘듭니다. 자고 일어나서는 왼쪽 귀도 안 그러다가 한 번 아프기도 했구요, 낮밤 수면 패턴이 바뀐 적이 많은데 다시 바꾸고 생활하면서 그래도 잠은 잘 잤었지만 요며칠 다시 바뀌어서 조금이라도 일찍 자보자 했는데 2~3일간 연속으로 밤을 새고 해가 다 떠야 잠들어서 늦게 일어나거나 오늘은 약속이 있어 더 빨리 자고 일어났어야 했는데 자려고 눈을 감아봐도 잠에 못 들어 아예 한숨도 못 자고 지금까지 깨어있는 상태인데ㅜ 어디 문제가 있는 건 아닌지 걱정이 돼서 검사를 받고 싶어요. 어느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야 하나요?

기타통증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통증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4.28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무릎과 발목에서 소리가 나고 다리 저림 증상으로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군요. 이런 증상들은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줄 수 있어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무릎에서 소리가 나면서 통증이 있고, 다리가 저리거나 찌릿한 증상이 있을 때는 우선 정형외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정형외과 전문의는 관절 및 근골격계 문제를 진단하고 치료하는데 전문적인 지식을 갖고 있습니다.

    무릎에서 소리가 나는 증상은 퇴행성 관절염, 추벽 증후군, 연골 연화증 등의 가능성이 있으며, 다리 저림 증상은 신경 압박이나 다른 신경학적 문제일 수 있습니다.

    만약 다리 저림 증상이 심하거나 다른 부위로 퍼지는 경향이 있다면, 신경과신경외과 진료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면 패턴 문제도 있으시니 필요하다면 이에 대해서도 상담해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 가까운 정형외과에서 먼저 검사를 받아보시고, 의사의 소견에 따라 추가적인 진료과 방문을 결정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통증 관련 질문

  • 다리저림과 손목발목 통증

    1~2주전에 다리가 저리고 뭔가 불쾌한 느낌이 나더니 손목 발목 통증도 생겼습니다 가끔 주먹쥘때 힘이 안들어가는 느낌도 들고(그래도 쥘수는 있습니다) 손가락이나 발가락이 찌릿 할때도 있습니다 정형외과에서 엑스레이도 찍어봤는데 엑스레이 상으로는 이상이 없다고 합니다. 다른 병원을 가봐야 할까요?

    통증

    2023.08.09
  • 다리 부상 후 무릎과 발목 통증이 지속되나요?

    2달 전에 다리를 크게 남어진 뒤로 가끔 오른쪽 무릎,정강이, 발목이 걸울 수 없을 정도로 아픕니더

    통증

    기타통증

    발목통증

    2025.04.13
  • 발목 염증으로 발목이 저려요, 병원 재방문이 필요할까요?

    2주전에 발목을 미끄러져서 살짝 삐었는데 못 걸을 정도는 아니였는데 1년전에 깊스했었던 오른쪽이여서 냉찜질하고 파스바르고 보호대도 바로 착용하고다녔습니다.혹시 몰라 병원가서 엑스레이도 찍었는데 큰 문제는 없다고 하셨어요. 근데 저가 거의6시간 정도 서서 일을 하다보니 2주째 아프고 금방 안 나아지는 거 같은데 보통 발목 염증이 몇주정도 지속되나요? 걸을때는 괜찮은데 오래 서 있으면 다리가 너무 저려요 ㅜ 다시 병원에 가봐야할까요? 한의원가도 괜찮나요. .

    통증

    발목통증

    2024.04.10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