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꿈치뼈에 갑작스런 통증 원인은?
이OO • 2026.06.16
안쪽 팔꿈치뼈라고 해야할까요..? 이름을 잘 모르겠네요. 그 안쪽 팔꿈치뼈가 갑자기 지이잉하고 통증이 4초 정도 유지되었다가 괜찮아졌어요.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하며 병원 가야할까요?
기타통증
답변을 준비 중이에요
안쪽 팔꿈치뼈라고 해야할까요..? 이름을 잘 모르겠네요. 그 안쪽 팔꿈치뼈가 갑자기 지이잉하고 통증이 4초 정도 유지되었다가 괜찮아졌어요.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하며 병원 가야할까요?
오늘 저녁에 팔을 쫙피면서 힘을 줬는데 갑자기 찌릿하면서 팔힘을 못주고 움직이면 너무 아프고 가만히 있어도 통증이 있어요

1달전에 계단에서 넘어져서 다친 후에 팔꿈치에 상처가 생기고 통증이 있어서 약먹고 엑스레이랑 초음파를 찍었는데 아무 문제가 없다고 했습니다 근데 팔꿈치 뼈를 만지면 통증이 있고 4,5번째 손가락도 불편해서요 뼈 만지면 아픈데 타박상이라고 보면 될까요? 인근 병원가서 주사라도 맞아봐야할까요?

넘어지고 일주일 조금 지났는데 팔꿈치 부위로 어딜 기대거나 누르면 너무 아픕니다. 안다친쪽은 둥글둥글 모난데 없는데 다친쪽은 조금 움푹 들어가있고 울퉁불퉁하고 그 부위를 건들면 통증이 느껴집니다. 그래서 진료를 보고 x ray상 정상으로 보인다, 울퉁불퉁하게 느껴지는건 출혈이 있을 수 있고 그 피가 굳어서 그리 느껴질 수 있으니 약먹으며 마사지 잘하고 그래도 호전이 없으면 다시 찾아오라 하셨습니다. 1. X ray상 문제 없음 딱히 뼈에 이상은 없는거 겠죠? 2. 울퉁불퉁하게 느껴지는게 일자로 푹 들어가있고 그 부위 통증이 가시질 않는데 냉찜질 해주나요 온찜질 해주나요? 3. 닿이지만 않으면 통증은 없는데 운동해도 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