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 낙상 후 어떤 진료과를 가야 하나요?
91세 할머니 비인두암 2기 방사선만 치료중인데 어제 방에서 창문 닫다가 미끄러져 팔뚝 멍들고 옆구리도 통증 엉덩이 피부 벗겨지고 멍들고 했는데 오늘 방사선치료 받고 왔습니다. 뒷머리 통증도 호소 하는데 이런 경우에는 가정의학과를 가아 하나요? 어느 진료과를 가야하나요? 하나요?
91세 할머니 비인두암 2기 방사선만 치료중인데 어제 방에서 창문 닫다가 미끄러져 팔뚝 멍들고 옆구리도 통증 엉덩이 피부 벗겨지고 멍들고 했는데 오늘 방사선치료 받고 왔습니다. 뒷머리 통증도 호소 하는데 이런 경우에는 가정의학과를 가아 하나요? 어느 진료과를 가야하나요? 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할머니께서 낙상으로 인해 팔뚝 멍, 옆구리 통증, 엉덩이 피부 손상과 멍, 뒷머리 통증 등 여러 부위에 부상을 입으신 상황이라면 응급의학과나 정형외과 방문을 권장드립니다.
특히 뒷머리 통증을 호소하고 계시다면 머리 외상 가능성도 있어 응급실 방문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고령자의 낙상은 골절이나 내부 장기 손상 등 심각한 합병증을 동반할 수 있어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현재 비인두암 치료 중이시라면 주치의와도 상의하여 낙상으로 인한 부상이 기존 치료에 영향을 주지 않는지 확인해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통증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지체하지 마시고 의료진의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최초 왼쪽귀 먹먹함 발생하여 이비인후과 가서 저주파쪽 아주 약간의 청력손실 확인 후 스테로이드 처방 받았습니다. 정상청력은 되었으나 이명이 생긴 상태입니다. 왼쪽 귀에서 위잉 위잉 찌리리리 하는 고주파 이명이 있는데 왼쪽 귀 위쪽 관자를 세게 누르면 이명이 거의 사라집니다. 신경과를 가야할지 어디를 가서 진료 받아봐야할까요 ㅠㅠ

성관계 이후에 몸이 바로 급격하게 안 좋아져서 관계 후 3주 차 때부터 현재 6주 차까지 계속 전신의 알 수 없는 쑤심 모든 곳이 일시적으로 쑤셨다가 안쑤쎴다 그리고 일시적으로 폐,가슴 쪽 통증이 느껴집니다 몸도 이상하게 기운이 하나도 없습니다. 성병검사는4주차,5주차,6주차 음성나왔습니다 부모님께 이 문제를 말씀드려도 화만 내고 절 도와줄 생각이 없으신 거 같고 저 혼자 이 문제를 해결하기에 너무 버겁습니다. 제가 성병일까봐 두려워서 한달가량 넘게 활동도 안하고 누워있기만했는데 혹시 그런 영향도 있는걸까요? 빨리 정상적인 몸으로 돌아가고 싶은데 너무 힘들어요 혹시 무슨과에가서 진료받는게 좋을까요? 제발 도와주세요. 종합내과에서는 더 큰병원가라고하고 내과에서 엑스레이 심전도검사는 이상없다고 나왔습니다 혹시 정신건강의학과 가는게좋을까요?

안녕하세요. 하루 한번 정도 가슴이 답답하면서 옥죄는 느낌을 받습니다. 마치 가슴 안에서 쥐가 나는 듯한 느낌인데 똑바로 누워 있을 수 없고 자다가 깰정도로 통증이 있어 한시간 정도 앉아서 심호흡을 하거나 기침을 하면 완화됩니다. 매일 같은 현상이 반복되는데 이건 어느 과에 진료를 받아야 하나요? 그리고 혹시 의심되는 병명은 어떤게 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