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제와 비염약을 함께 복용해도 되나요?

유OO • 2026.06.18

한약 같은 영양제 먹은 후에 비염약 먹었는데 속이 쓰린 느낌이에요. 같이 먹으면 안되나요? 한약 같은 영양제는 면역이랑 피로개선에 도움을 주는 거에요

속쓰림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6.18

    속이 쓰린 증상으로 걱정이 되시겠어요.

    일반적으로 영양제와 비염약을 함께 복용하는 것 자체는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질문자님이 경험하신 속쓰림은 몇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속쓰림의 가능한 원인:

    1. 공복 복용: 한약 성분의 영양제나 비염약을 공복에 복용하면 위 점막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2. 약물 개수: 여러 약물을 동시에 복용하면 위장에 부담을 줄 수 있어요
    3. 개별 약물 반응: 비염약 중 일부 성분이나 한약 성분이 위를 자극할 수 있습니다

    권장사항:

    • 약물을 식후에 복용해보세요
    • 충분한 물과 함께 복용하시고
    • 가능하다면 복용 시간을 30분-1시간 정도 간격을 두어 보세요
    • 속쓰림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복용을 중단하고 처방한 의사와 상담하세요

    면역과 피로개선을 위한 영양제는 도움이 될 수 있지만, 현재 증상이 지속된다면 복용 방법을 조정하거나 의사와 상의하여 적절한 대안을 찾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