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 부딪힘 후 정형외과 방문 가능할까요?
어젯밤에 머리를 부딪쳤는데 오늘이 공휴일이라서요. 신경외과는 주변에 연데가 없는데 정형외과로 가도 되나요?
어젯밤에 머리를 부딪쳤는데 오늘이 공휴일이라서요. 신경외과는 주변에 연데가 없는데 정형외과로 가도 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머리를 부딪치신 후 걱정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머리 부상의 경우 상처나 혹이 생겼다면 정형외과나 외과에서도 초기 진료와 처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외상으로 인한 상처가 있거나 혹이 심하게 부어오른 경우 정형외과에서 상태를 확인하고 필요시 봉합이나 추가 검사를 진행할 수 있어요.
다만 머리를 부딪힌 후 어지러움, 구토, 지속적인 두통, 의식 변화, 시야 흐림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뇌진탕이나 다른 뇌 손상 가능성을 확인하기 위해 신경외과 진료가 더 적합합니다.
현재 이러한 신경학적 증상들이 없고 단순히 외상으로 인한 상처나 부종만 있다면 정형외과 방문도 가능하지만, 증상이 심하거나 위에서 언급한 증상들이 나타난다면 응급실 방문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질문자님의 현재 증상과 상태를 고려하여 적절한 진료과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뛰어다니다가 식탁 모서리에 중요부위를 부딪혔고 쎄게 부딪혀서 통증이 계속 있는데 뼈쪽이고 정형외과를 가야할까요? 걷는덴 지장없고 계속 아리고 통증이 있어요 여자라서 검사받는건 민망한데 검사말고 엑스레이 바로 찍을수있나요? 무슨 검사를 해야할까요 단순 타박상일까요?

목 허리가 아픈데 주변에 평 안좋은 정형외과밖에 없어요 그냥 신경외과를 가도 되나요?

어제 가슴 통증이 일어나서 정형외과 갔더니 엑스레이 찍으니까 타박상이라고 하는데 일주일지나도 아프면 병원오라는데 궁금한데 헬스는 언제부터 갈수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