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성발톱 염증에 항생제와 진통제 처방이 필요한가요?
내성발톱으로 인한 염증때문에 항생제,진통제 약 받고싶어요
내성발톱으로 인한 염증때문에 항생제,진통제 약 받고싶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내성발톱으로 인한 염증이 있으시다면, 상황에 따라 항생제와 진통제 처방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염증이 심하고 고름이나 피가 나는 경우, 약국에서 구입한 일반 약으로는 효과가 충분하지 않을 수 있어 전문의의 진료를 통한 항생제 처방이 필요합니다. 항생제는 감염을 치료하고 염증이 더 악화되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통증이 심한 경우에는 소염진통제 처방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통증을 완화하고 염증을 줄이는 데 효과적입니다.
내성발톱 염증은 방치할 경우 상태가 악화될 수 있으므로, 피부과, 외과, 정형외과 등에서 전문적인 진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질문자님의 상태를 직접 확인한 후 적절한 약물 처방과 함께 필요한 경우 발톱 정리나 추가적인 치료 방법을 안내해 드릴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비대면 진료로 처방받아 항생제 3일 정도 먹었는데도 그 부근이 계속 만지면 아픈데 병원 방문을 해야 될까요? 안에 염증이 계속 낫질 않아서 아픈걸까요

항생제 그리고 소염진통제 2번 먹었는데요 먹고 난 후 심장 흉통이 있어 내일 부터 안 먹으려고 하는데 문제는 항생제라 내성이 생기지 않을까 걱정인데 겨우 2번 가지고 내성은 안 생기겠죠?..

제가 엄지발톱이 내성발톱이라 고름이 많이 나왔는데 네일샵에서 교정기 하고 덜 합니다 고름은 조금 나오가는 하지만 그래도 통증은 약간 있습니다 항생제를 먹어야 되는데 설사가 좀 심합니다 약 잘 지어주는데 없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