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론도정, 베포리진정, 가모드정 복용 후 저림과 붓는 느낌이 부작용인가요?
양쪽 손목 손등 양쪽 무릎 발목이 저리고 굳는 느낌이 들어요 두드러기로 인해 어제 점심부터 소론도정이랑 베포리진정5mg 가모드정 먹었는데 부작용 증상인가요? 그러기엔 터질 것같이 붓는 느낌인데 외관 상 별 아무렇지않고 두드러기도 없고요 팔꿈치도 좀 저리고요 손가락 발가락은 별 저림 증상 없고요 왜이러죠? 그리고 치료법이나 스트레칭도 알려두세요
양쪽 손목 손등 양쪽 무릎 발목이 저리고 굳는 느낌이 들어요 두드러기로 인해 어제 점심부터 소론도정이랑 베포리진정5mg 가모드정 먹었는데 부작용 증상인가요? 그러기엔 터질 것같이 붓는 느낌인데 외관 상 별 아무렇지않고 두드러기도 없고요 팔꿈치도 좀 저리고요 손가락 발가락은 별 저림 증상 없고요 왜이러죠? 그리고 치료법이나 스트레칭도 알려두세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약물 복용 후 갑작스럽게 손목, 무릎, 발목 등에 저림과 붓는 느낌이 나타나셨다니 많이 불편하고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말씀하신 증상들이 약물 부작용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일부 약물들은 드물지만 사지저림이나 굳은감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질문자님께서 복용하신 약물들 중에서도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요.
외관상 특별한 변화가 없더라도 내부적으로 부종이나 염증 반응이 일어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저림이나 붓는 느낌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상황에서는 다음과 같이 대처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즉시 해야 할 조치:
완화 방법:
모든 의약품은 부작용보다 효능이 클 때 복용을 지속할 수 있으므로, 현재 불편감이 크시다면 해당 약물을 처방한 의사와 상담하여 약물 변경이나 용량 조절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꼭 재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소론도정 1일치 (1일 3회) 복용 후 얼굴 붓기가 생겼습니다. 스테로이드 부작용인가요? 복용 중단하면 붓기는 가라앉나요?

소론도정 1알씩 하루 두번, 일주일치 약을 처방받았는데요.. 부작용은 없을까요? 또 소론도정은 한번에 끊는 것보다 조금씩 줄여나가는 것이 부작용을 줄이는 방법이라고 하던데 일주일치 복용을 끝으로 약을 중단해도 되나요?

다낭성난소증후군으로 클래라정 복용 후 다리저림이 심한데 부작용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