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스꺼움과 두통이 응급실 방문이 필요한가요?
속이 메스껍고 머리가 아파요 더부룩한 느낌도 있고 움직이면 심해지고 가만 있어도 속안좋고 울렁여요 응급실에 가야하는 상황인지 알고싶어요
속이 메스껍고 머리가 아파요 더부룩한 느낌도 있고 움직이면 심해지고 가만 있어도 속안좋고 울렁여요 응급실에 가야하는 상황인지 알고싶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메스꺼움과 두통으로 고생하고 계시는군요. 움직일 때마다 증상이 심해지고 가만히 있어도 속이 울렁거리는 상황이 많이 힘드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감기나 독감 같은 감염성 질환, 정신적 스트레스가 원인일 수도 있지만, 뇌혈관 질환이나 급성 장염 같은 내과적 질환의 가능성도 있어요. 특히 두통이 갑자기 시작되었거나 이전에 경험하지 못한 정도로 심하다면 뇌수막염과 같은 심각한 질환을 의심해볼 수도 있습니다.
우선 진통제를 복용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해보시는 것도 좋지만, 다음과 같은 경우라면 안전을 위해 응급실 방문을 권장드립니다:
현재 증상이 지속되고 있고 움직일 때마다 악화되는 상황이라면, 조기에 진단하여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가까운 응급실을 방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두통이 너무 심하고 메스꺼워서 손넣어서 토했는데 오한도 느껴지고 이거 괜찮을까요 두통이 너무 심해요ㅠㅠ 이 밤에 응급실 갈 정도는 아니죠??

두통이 심하고 오한 근육통입니다 체온계는 없어서 열이 있는지는 모르겠어요 응급실 가기에 그렇게 심각한거 같아 보이지않은데 창피한건 아니겠죠? 일요일 오후라 내일까지 기다려봐야할까요?

A형 독감에 걸려서 약을 먹고 있는데 열이 계속 나고 두통이 너무 심해 너무 고통스럽습니다 응급실을 가야힐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