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 욱신거림 원인은 무엇인가요?
잇몸이욱씬욱씬거릴때치실질도하고이빨닦을때피는안나요
잇몸이욱씬욱씬거릴때치실질도하고이빨닦을때피는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잇몸이 욱신거리는 증상으로 불편하시겠어요.
잇몸 욱신거림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원인은 치석이 끼면서 치석에 들어있는 세균이 침투하여 염증을 일으키는 치주질환입니다. 또한 사랑니가 자라면서 주변 조직을 자극하여 부종과 통증을 동반할 수 있고, 치아에 충치가 있거나 치아에 금이 간 경우에도 잇몸이 욱신거릴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과도한 스트레스나 피로, 면역력 저하로 인해서도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께서 치실질도 하시고 양치할 때 피가 나지 않는다고 하셨는데, 이는 좋은 신호이지만 욱신거림이 지속된다면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 치과에 방문하셔서 검사와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이게 이가 아픈건지 잇몸이 아픈건지 모르겠어요 일단 찬물을 이에 담그듯 물을 마시다 찌릿한 고통과 함께 2-3일 정도 그 부근이 욱신거렸어요 그래서 치과를 방문했는데 사이사이마다 바람도 불어보고 얼음도 문질러주셨는데 통증이 하나도 없어서 지켜보자고 했거든요 근데 그 날 아이스크림을 먹다가 통증이 찾아오고 일부러 차가운 물이나 음식은 그 통증 부위에 닿는 걸 참고 있는데 오늘 자기 전부터 그 부위가 아프진 않은데 거슬리게 심장 박동이 느껴져요... 다시 치과를 가야 할까요? 왜 이러는 걸까요 ㅠ 그 찌릿한 부위는 이미 충치를 인레이한 부분들이긴 해요...!

잇몸에서 원인 모를 출혈이 발생

전체적으로 잇몸이 내려 앉았는데 원인이 뭘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