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신경주사 후 손발 저림과 두근거림 원인은?

유OO • 2026.06.30

제가 허리 디스크 수술 수술이후 약이 안맞아서 오늘 허리 신경주사는 맞아서요 그런데 지금 손발이찌릿하고 가슴이 두근두근 합니다

디스크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허리 신경주사 후 손발 저림과 가슴 두근거림이 나타나서 많이 걱정되고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신경주사 후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는 몇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먼저 손발 저림의 경우, 주사 후 일시적으로 염증 반응이 증가하거나 주입된 약물이 신경을 자극하여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주사 과정에서 신경 주변 조직에 영향을 미쳐 일시적인 신경 증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가슴 두근거림의 경우, 주사에 사용된 약물의 성분이나 시술에 대한 스트레스, 통증으로 인한 신체 반응 등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특히 일부 신경차단술에 사용되는 약물은 심혈관계에 영향을 줄 수 있어 두근거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증상들은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호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특히 가슴 두근거림이 심하거나 호흡곤란 등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즉시 시술받은 병원이나 응급실에 내원하여 확인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현재 증상을 면밀히 관찰하시고, 담당 의료진과 상의하여 적절한 조치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