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타자핀 중단 후 금단현상과 대처법은?
미르타자핀 이틀복용후 호흡곤란과 공황으로 중단했는데요.그저께 밤까지 복용후 어제부터 중단했습니다.근육이완법을하면 호흡곤란이 생기고 잠이 들려고하면 깜짝놀라 숨을 확 들이쉬고 몸까지 확 움직입니다.금단현상인가요?병원 가야되나요?금단이면 얼마나 있어야 사라지나요?복용 용량은7.5mg의 절반인3.75mg씩 이틀 복용했습니다.
미르타자핀 이틀복용후 호흡곤란과 공황으로 중단했는데요.그저께 밤까지 복용후 어제부터 중단했습니다.근육이완법을하면 호흡곤란이 생기고 잠이 들려고하면 깜짝놀라 숨을 확 들이쉬고 몸까지 확 움직입니다.금단현상인가요?병원 가야되나요?금단이면 얼마나 있어야 사라지나요?복용 용량은7.5mg의 절반인3.75mg씩 이틀 복용했습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이 경험하고 계신 증상이 불편하고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미르타자핀을 매우 짧은 기간(이틀) 동안 낮은 용량(3.75mg)으로 복용하셨다면, 심각한 금단 증상이 나타날 가능성은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하지만 개인에 따라
에 대한 민감도가 다를 수 있어 일부 불편한 증상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현재 경험하고 계신
, 잠들 때 깜짝 놀라는 증상 등은 약물 중단과 관련된 일시적인 반응일 수도 있지만, 이나 증상 자체의 발현일 가능성도 있습니다.일반적으로 미르타자핀 금단 증상은
, 불안, , 기분 변화 등이 있으며, 이러한 증상은 보통 1-2주 이내에 완화됩니다. 그러나 질문자님의 경우 복용 기간이 매우 짧았기 때문에 금단 증상도 더 빨리 사라질 가능성이 높습니다.증상이 심하거나 불안하시다면 처방받으신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호흡곤란이 심하거나 공황 증상이 지속된다면 의료진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 규칙적인 수면 습관 유지,
섭취 줄이기, 심호흡이나 가벼운 명상 등의 이완 기법을 시도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현재 저는 식욕부진과 우울증으로 미르타자핀 7.5mm 반알을 반년정도 꾸준히 복용중입니다. 처음 복용할땐 식욕이 왕성해서 식사도 잘 하고 밥도 많이 먹었습니다만 최근 크게 스트레스 받는 일이 있고 난 뒤에 약을 복용해도 좀 처럼 식욕이 돌아오지 않아 고민입니다. 목에 큰게 걸린거 같은 느낌이 들고 소화시킬때 발이 너무 찹니다. 식사를 시작하면 배가 고파서 어느정도 들어가는데 마지막 숟갈을 뜰때 쯤 이면 너무 힘들어서 많이 먹질 못하겠습니다. 중간중간 헛구역질이 나오기도 하고 원하지 않은 음식냄새를 맡으면 큰 헛구역질과 함께 위에서 쓴물이 올라오기도 합니다. 소화가 제대로 안 되는 느낌도 받지만 막상 배가아프진 않습니다. 그리고 한 두달 정도 설사를 했습니다. 이게 신체적인 증상인지 스트레스가 해소되지 않아서 벌어진 증상인지 고민입니다. 또한 앞서 말씀드린 대로 복용중인 약에 의한 부작용일까요? 또 어떻게 대처해야 좋아질까요.

밀타정30mg (미르타자핀 성분) 최소 28일치나 그 이상 처방받고싶네요 우울증과 불면증에 좋다해서요^^

반년동안 미르타자핀 7.5mm를 반알 꾸준히 복용하다가 어제 신경성 식욕부진으로 인해 정신과에 상담해 미르타자핀 7.5를 정량으로, 추가로 파록스 10mm를 처방받아 자기전 두 약을 함께 복용했습니다. 파록스는 처음 복용하는 약이에요. 그런데 자고 일어나니 약 기운이 너무 강해 온 몸이 무겁고 무기력하며 속이 메스껍습니다. 의사의 소견으로 약을 줄여야한다 했는데, 파록스 부작용이라고 판단 하고 약을 복용하지 않아도 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