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인 두피앰플 사용 후 탈락모 발생 원인은?
카페인 두피앰플을 쓰는데 머리카락이 더빠져서 후기를보니 초기에는 순환때문에 탈락모가 있을수있다고 하더라구요 다섯번 사용했는데 벌써작용을 해서 탈락모가 생기는걸까요?사용을 중지하면 탈락모발생이 없어지나요?
카페인 두피앰플을 쓰는데 머리카락이 더빠져서 후기를보니 초기에는 순환때문에 탈락모가 있을수있다고 하더라구요 다섯번 사용했는데 벌써작용을 해서 탈락모가 생기는걸까요?사용을 중지하면 탈락모발생이 없어지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카페인 두피앰플 사용 후 머리카락이 더 빠져서 걱정이 많으실 것 같아요.
카페인 두피앰플로 인한 탈모 증가에는 몇 가지 가능성이 있어요.
첫째, 카페인이 두피 혈액순환을 개선하면서 일시적으로 기존의 약한 모발들이 빠지는 과정일 수 있어요. 일부 탈모 치료에서는 초기에 이런 현상이 나타나기도 하지만, 카페인 앰플의 경우 그 정도가 강하지 않아 뚜렷한 초기 탈락모를 유발할 가능성은 낮아요.
둘째, 개인에 따라 카페인 성분이나 앰플의 다른 성분에 대한 두피 자극이나 알레르기 반응으로 인해 모발이 빠질 수 있어요. 이 경우 두피에 가려움, 따가움, 발적 등의 증상이 함께 나타날 수 있어요.
다섯 번 사용 후 바로 효과가 나타나기에는 짧은 기간이지만, 두피가 민감한 경우 자극 반응은 빠르게 나타날 수 있어요.
사용을 중지하면 자극으로 인한 탈모는 대부분 멈추게 되어요. 만약 두피에 불편한 증상이 있거나 탈모가 지속된다면 사용을 중단하고 피부과에서 상담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원형탈모로 두피에 주사를 맞고 더모타손 엠엘이로션을 처방 받았어요 10일 바르고 5일 쉬라고 하셨는데 두피에 연고를 바르고 두피 앰플도 같이 발라도 되나요?? 전체적으로 두피앰플을 바르는데 연고 바른 부위에 닿으면 안 좋을까요

지루성 두피염이 심합니다 두피 보습을 위해 앰플을 찾고 있지만 효과가 입증되지도 않은 한방성분들만 내세워서 살만한게 없어서 그런데 얼굴용 앱플이나 토너를 두피에 사용해도 괜찮을까요..?

제가 다른 여드름 전용 앰플을 사용한지 4일차인데요. 원래 났던곳은 좀 가라앉았는데 새로운 여드름이 1-2개씩 올라오네요..? 명현 현상인걸까요? 바르면서 따갑거나 가렵거나 하는 증상은 따로 없어요... 호르몬성 여드름 때문에 야즈정 처방받았는데 우유를 먹었다면 얼마후에 복용하는게 좋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