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뱍크림 사용 후 피부 트러블 원인은?
예전엔 적당한 양으로 써도 잘 맞던 장뱍크림이 지금 현재 적당한양망썻는데도 좁쌀이생기고 피부염이생김 왜이럼?
예전엔 적당한 양으로 써도 잘 맞던 장뱍크림이 지금 현재 적당한양망썻는데도 좁쌀이생기고 피부염이생김 왜이럼?
1개의 답변
예전엔 괜찮았던 제품인데 갑자기 트러블이 생기니 당황스럽고 답답하셨겠어요. 같은 제품이라도 피부 상태나 외부 요인이 달라지면 이전과 다른 반응이 나타날 수 있는데, 그 원인을 하나씩 살펴볼게요.
피부는 계절, 호르몬, 스트레스, 수면, 식습관 등에 따라 컨디션이 계속 바뀝니다. 예전에는 크림의 자극을 잘 견뎌냈던 피부라도, 최근 피부 장벽이 약해졌거나 민감해진 상태라면 같은 제품, 같은 양에도 좁쌀 같은 발진이나 피부염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환절기나 건조한 시기, 피로가 쌓였을 때 이런 변화가 흔히 나타납니다.
크림을 장기간 반복해서 사용하면 특정 성분에 대해 피부가 점차 민감해지면서 이전에는 괜찮았던 성분에도 알레르기성 접촉피부염이나 자극 반응이 새로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보관 상태(온도, 유통기한 등)에 따라 제품이 변질되면 같은 제품이라도 다른 반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좁쌀처럼 올라오는 병변은 단순 자극성 반응뿐 아니라 모낭염 같은 세균성 감염이나 피부염이 함께 동반되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크림을 바르는 부위가 밀폐되거나 땀이 많이 차는 환경이라면 이런 반응이 더 쉽게 생길 수 있습니다.
만약 중단 후에도 좁쌀 병변이나 피부염이 호전되지 않거나 오히려 번지고, 진물·통증·열감이 동반된다면 단순 자극 반응이 아니라 감염이나 다른 피부질환일 가능성도 있으니 피부과 진료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주변 사람들의 눈에 띌 만큼 피부가 거칠어지고 얼굴 여드름이 많아졌습니다. 또한 입술이 가렵고 긁으니 거칠어 졌습니다.(특히 윗부분). 최근에 달라진건 새로운 립스틱 뿐입니다.
여드름/피부염여드름입술포진등에 갑자기 이게 났는데 제가 요새 아크리프 크림을 바르는데 연관이 있을까요?? 바른지는 2주가 됬는데 갑자기 생겼습니다
여드름/피부염아내가 임신 13주차인데 피부에 알 수 없는 트러블이 생깁니다. 처음에는 종아리에 모기에 물린것처럼 조그맣더니 범위가 점점 허벅지 쪽으로 올라오고 크기도 커지고 있습니다. 호르몬변화로 인한 두드러기일 수 있다고 인터넷에서 본것 같은데, 약국에서 어떤 크림을 사서 바르면 좋아지는건지, 어떻게 관리 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여드름/피부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