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톱 피멍과 통증이 심해지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발톱 피멍문제 구두를 처음 신고 발이 아팠는데, 처음 신은 날 이후 2번째 날까지는 그냥 붉기만 했어요 그러다 3일차부터 양쪽 엄지 발톱에 푸른 멍이 조금 생기더니 발톱 뿌리쪽에도 검게 생기면서 누를때만 통증이 나는게 아니라 누르지 않아도 계속 당기는 느낌과 욱신거려요 8일차에 더 통증 강도가 세지고 있어요 동네에 정형외과 4군데 방문했는데 발톱 치료 안본다네요. 어떡하라는거죠
발톱 피멍문제 구두를 처음 신고 발이 아팠는데, 처음 신은 날 이후 2번째 날까지는 그냥 붉기만 했어요 그러다 3일차부터 양쪽 엄지 발톱에 푸른 멍이 조금 생기더니 발톱 뿌리쪽에도 검게 생기면서 누를때만 통증이 나는게 아니라 누르지 않아도 계속 당기는 느낌과 욱신거려요 8일차에 더 통증 강도가 세지고 있어요 동네에 정형외과 4군데 방문했는데 발톱 치료 안본다네요. 어떡하라는거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새 구두로 인한 발톱 피멍과 통증이 점점 심해지고 계시는군요. 8일째 통증이 더 강해지고 있다니 정말 힘드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상황을 보면 단순한 발톱 멍이 아닐 가능성이 있습니다. 구두로 인한 압박으로 발톱 아래 출혈이 발생했고, 통증이 지속적으로 욱신거리며 강도가 세져가고 있다는 것은 발톱 아래 압력이 증가하고 있거나 감염 위험이 있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정형외과에서 발톱 치료를 보지 않는다고 하셨다면, 피부과를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피부과에서도 발톱 관련 질환을 진료하며, 특히 발톱 아래 출혈이나 감염성 질환에 대한 치료가 가능합니다.
현재 상황에서는:
혈관벽 염증이나 발톱 무좀과 같은 감염성 질환의 가능성도 있으므로, 가까운 피부과에 방문하셔서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길 권합니다. 더 이상 방치하시면 상태가 악화될 수 있으니 빠른 시일 내에 진료받으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이거 발톱이 빠지거나 하지 않겠죠? 피멍 같은데 이거 어떻게 없애요? 걸어 다닐 때랑 만지면 아파요

한달전에 발톱이 너무 아팠다가 피벙이 들었는데 냅두면 알아서 낫는다길래 냅뒀는데 오늘 갑자기 발톱이 이렇게 되고뜬 부분을 조금 잘라보니 안에 피딱지가 차있는데 병원가서 조치를 취해야되나요 아니면 냅두면 알아서 회복되나요? 만약 병원 가야되면 무슨 병원으로 가야되나요? 통증은 없습니다 발톱이 더 안날수도 있나요?

연한쪽이 왼쪽, 진한쪽이 오른쪽입니다 오른쪽은 몇달전부터 있었고 당시 내과방문했을때 추가로 질문하니 부딪혀서생긴 멍? 같다고 하셨어요 이번에 보니까 왼쪽에도 연하게 멍든거처럼 생겼네요 단순히 멍일까요? 아님 다른 문제가 있는걸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