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골 피어싱 부위 진물, 빼지 않고 치료 가능할까?
연골 피어싱 뒷쪽이 살툭튀가 됐는데 만져보니까 진물이 나오는 것 같아요ㅠㅠ 안 빼도 괜찮아지는 방법이 있을까요?ㅠㅠ
연골 피어싱 뒷쪽이 살툭튀가 됐는데 만져보니까 진물이 나오는 것 같아요ㅠㅠ 안 빼도 괜찮아지는 방법이 있을까요?ㅠ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연골 피어싱 부위에서 진물이 나오고 있어 걱정이 되시는 상황이군요.
연골 피어싱 부위에서 진물이 나오는 것은 감염이나 염증이 발생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연골 부위는 혈액 순환이 상대적으로 적어 치유가 더디고 감염에 취약한 특성이 있어요.
피어싱을 빼지 않고 치료하는 방법으로는:
다만 연골 피어싱의 경우 일반 피어싱보다 감염 위험이 높고 치유가 어려워, 진물이 지속되거나 부위가 더 붓고 빨갛게 되거나 통증이 심해진다면 피어싱 제거를 고려해야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상태가 며칠 내에 호전되지 않거나 악화된다면 피부과 진료를 받아 항생제 치료 등 적절한 의학적 처치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어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자꾸 고환쪽에 상처가 쉽게 나고 진물이 나요. 약을 발라도 잘 안낫습니다. 1. 고환쪽이 은근 자주 간지롭다보니 살살 긁을때가 있는데 조금이라도 긁으면 바로 진물이 나옵니다. 2. 후시딘 같은 약을 아침 저녁으로 발라줘도 잘 낫지 않습니다. 딱지만 진다고 해야하나요? 어떤 약을 발라야할까요? 아니면 추가 관리라든가.. 이게 몇주째 반복되고 있고 예전부터 이런 증상이 꽤 자주 있었어서 너무 고민이네요. 비뇨기과 가서 습진 약도 받아서 발라본적 있습니다.

피어싱 자극돼서 진물? 고름? 나서 네오탄 연고 발랐는데 괜찮나요ㅜㅜㅜㅜㅜㅜㅜ?

귀두부위가 갈라지고 진물이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