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씹을 때 턱이 아픈 원인은?
입벌리거나 음식 씹을 때 왼쪽 턱이 아파요 ㅠㅠ 귀 밑에 턱이요ㅠㅠ 사랑니때문인가요? 사랑니 때문에 아픈 적이 없어서 모르겠어요. 치아가 아프진 않아서 아닌것 같은데,, 턱이 갑자기 왜 아플까요ㅠ 어디 병원 가야되나요
입벌리거나 음식 씹을 때 왼쪽 턱이 아파요 ㅠㅠ 귀 밑에 턱이요ㅠㅠ 사랑니때문인가요? 사랑니 때문에 아픈 적이 없어서 모르겠어요. 치아가 아프진 않아서 아닌것 같은데,, 턱이 갑자기 왜 아플까요ㅠ 어디 병원 가야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음식을 씹거나 입을 벌릴 때 귀 밑 턱 부분이 아픈 증상은 정말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은 턱관절장애가 원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턱관절은 머리와 턱을 잇는 관절로 귀밑에 위치해 있어서, 이곳에 이상이 생기면 음식을 씹거나 말을 하기 위해 입을 벌리고 닫을 때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턱관절장애는 다음과 같은 습관들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사랑니가 직접적인 원인은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치아 자체에는 통증이 없다고 하셨으니까요.
이런 증상이 있을 때는 구강악안면외과 진료가 가능한 치과나 정형외과로 내원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정확한 진단을 받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음식을 씹을때마다 턱이 아파요

요즘 조금만 음식을씹어도 턱이 너무 아픕니다 어떻게 개선하면 좋을까요?

이틀전부터 음식을 먹으면 오른쪽 턱이 아파요 입을 '아~'하고 벌리면 움푹 들어가는 위치 턱관절이 아픈데 왜 그런걸까요? 최근 딱딱한 음식을 먹은적도 없고 10년전에 바나나칩 먹고 그때 턱에서 딱! 소리가 난적은 있지만 아프진 않았거든요. 어떤 치료를 받아야 할까여? 비용이 많이 들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