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고비 한달치 과다 투여 시 대처법은?

서OO • 2026.04.25

위고비 한달치를 한꺼번에 맞아버렸어요 병원 가봐야 하나요?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4.25

    위고비 한달치를 한꺼번에 투여하셔서 많이 걱정되실 것 같습니다.

    위고비를 과량 투여할 경우 주로 위장관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구토, 구역, 설사, 변비, 복부 통증, 복부 불편감, 입마름, 어지러움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심한 경우 탈수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현재 특별한 증상이 없더라도 약을 처방받은 병원에 연락하여 상황을 설명하고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구토, 설사, 심한 복통, 어지럼증, 탈수 증상 등이 나타난다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특히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지체하지 마시고 의료진의 도움을 받으세요.

    대부분의 경우 과량 투여 시 심각한 증상보다는 소화기 부작용이 심해지는 형태로 나타나지만, 안전을 위해 의료진의 관찰과 적절한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