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통이 심할 때 어떻게 해야 하나요?
생리통이 너무 심합니다
생리통이 너무 심합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생리통이 너무 심해서 많이 힘드실 것 같아요. 생리통은 자궁내막에서 프로스타글란딘이라는 물질이 과다하게 생성되면서 자궁수축이 불규칙하게 일어나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즉시 완화할 수 있는 방법들을 시도해보세요:
즉시 완화 방법
생활습관 개선
의료진 상담이 필요한 경우
생리통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원발성 생리통은 자궁과 난소에 특이사항이 없는 경우이고, 속발성 생리통은 자궁근종이나 자궁내막증 같은 질환이 원인인 경우입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심하다면 산부인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생리 중에도 진료가 가능하니 걱정하지 마시고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생리통 너무 아프면 어떡하죠..? 안아프게 하는 방법 없을까요?

약사님이 8시간이상 간격을 두고 먹으라고 하신 진통제를 4-5시간마다 먹고 진경제까지 먹어도 약효가 잘 안 들고 ‘생리통이 심하다’ 수준이 아니라 숨을 겨우 쉬면서 앉지도 서지도 눕지도 못하고 데굴데굴 구르고 있는데 어떡하죠 너무 아픈데 그래도 약 먹기 전엔 쓰러질 것 같았는데 먹고나서 정신은 좀 들어요

생리통은 너무 심한데 생리혈이 손넣으면 나오는데 이건 어쩌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