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 중 아랫배 통증, 체한 것일까요?
밥먹는 중에 슬슬 배꼽 바로 아랫배 가운데가 쿡쿡 쑤시더니 지금은 약간 복통으로 느껴집니다 혹시 체하거나 배탈이 난건가요?
밥먹는 중에 슬슬 배꼽 바로 아랫배 가운데가 쿡쿡 쑤시더니 지금은 약간 복통으로 느껴집니다 혹시 체하거나 배탈이 난건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식사 중 갑작스럽게 나타난 아랫배 통증으로 걱정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께서 경험하고 계신 증상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식사와 관련하여 나타나는 복통의 경우 소화불량이나 장염 가능성을 생각해볼 수 있으며, 체했거나 배탈이 난 것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랫배 통증은 충수염, 담석증, 담낭염, 게실염, 과민대장증후군, 췌장염, 방광염, 대장암 등 다양한 원인으로도 발생할 수 있어 증상만으로는 정확한 원인을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우선 비마약성 해열진통제나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 등의 약물 복용과 충분한 휴식을 통해 증상 완화를 시도해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통증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가까운 내과에 내원하여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아보실 것을 권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관계 후 밥을 먹다가 아랫배가 아픈 경우

음식을먹고난후 한두시간 후쯤부터 속이 울렁거리고 토할거같고 머리도어지러운데 체한게맞나요 ? 트림이 나왔는데 탄산을 먹은적도 없는데 탄산마신후 나오는 트림처럼 가스찬트림? 그런트림이 나옵니다ㅠㅠ 토할거같은데 억지로 토하면 안좋을거같고 이거 체한거맞나요 ? 처음느껴보는 트림입니다.

화요일 저녁에 설사 수요일은 안했고 목요일 저녁에 설사 금요일 점심에 설사했어요 다 밥 먹고 설사했는데 오늘은 죽 한번 먹었는데 설사 안했습니다 열도 안났는데 체한건지 장염인건지 궁금해요 화요일 목요일에는 조금 과식 한 느낌도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