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루성두피염과 탈모에 매직 시술이 괜찮나요?
매직한 후로 탈모가 너무 심해졌는데 다시 낫겠죠? 탈모약 먹은지 3년됐습니다.. 매직 4달에 한번꼴로 해도 머리에 많이 안좋나요? 지금 지루성두피염하고 탈모가 있는데 매직 하면 아예 안 되나요?
매직한 후로 탈모가 너무 심해졌는데 다시 낫겠죠? 탈모약 먹은지 3년됐습니다.. 매직 4달에 한번꼴로 해도 머리에 많이 안좋나요? 지금 지루성두피염하고 탈모가 있는데 매직 하면 아예 안 되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지루성두피염과 탈모로 고생하고 계시는데 매직 시술까지 고민되시니 정말 힘드실 것 같습니다.
지루성두피염과 탈모가 있는 상황에서 매직 시술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매직 시술에 사용되는 화학 성분들이 이미 민감해진 두피에 추가적인 자극을 줄 수 있고, 이는 지루성두피염을 악화시키고 탈모를 더욱 심화시킬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매직 시술 후 탈모가 심해지셨다면, 이는 화학적 자극으로 인해 두피 상태가 악화되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다행히 지루성 피부염이 호전되고 두피 환경이 개선되면 탈모 증상도 점진적으로 회복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위해서는 추가적인 화학적 자극을 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개월에 한 번이라도 매직 시술을 반복하는 것은 현재 상태에서는 두피와 모발 건강에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탈모약을 3년간 복용하고 계신 상황에서는 더욱 신중해야 합니다.
현재로서는 매직 시술보다는 지루성두피염 치료에 집중하시고, 두피 환경이 충분히 안정된 후에 시술을 고려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현재 두피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 계획을 세우시기를 권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40대남자인데 지루두피염과 탈모가있는데 영양제 어떤게 괜찬을까요 현재 피나스테리드랑 미녹시딜은 사용중입니다

지루성 두피염이 좀 있어서 두피가 붉고 옆머리와 뒷머리에 자주 뾰루지가 올라옵니다. 얼굴에도 가끔 뾰루지가 올라오구요. 최근 탈모가 심해져서 탈모약을 복용하고 있는데 머리카락 빠짐음 계속 지속되고 있어요.(지루성 두피염이 동반되어서 m자가 빨리 빠질 수 있나요?) 이소티논을 좀 복용해보고싶은데 괜찮을까요? 일주일에 한알 정도만 복용하면 지루성 두피염이 가라앉을지 궁금합니다.

지루성두피염은 심하든 안심하든 다 탈모가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