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처가 곪은 것인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넘어져서 상처가 났는데 곪은 상처인가 해서요 확인좀 부탁드려요
넘어져서 상처가 났는데 곪은 상처인가 해서요 확인좀 부탁드려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넘어져서 상처가 나셨군요.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상처가 곪았는지 확인할 수 있는 주요 징후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곪은 상처의 징후:
만약 이러한 증상들이 나타난다면 감염이 진행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상처가 심하게 곪았거나 통증이 심하고 열감, 부종을 동반한다면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적인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처 부위를 깨끗한 물로 세척하고 소독제로 소독한 후 깨끗한 거즈로 덮어주시고, 만지거나 자극을 주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증상이 악화되거나 지속된다면 빠른 시일 내에 의료진과 상담받으시길 권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2주전에 다쳤는데 상처가 곪았어요 근데 상처주변이 붓고,노란 진물이 나오고,드레싱밴드를 붙혔다 떼면 상처와 상처주변이 아픈데 어떻하면 좋을까요 그리고 곪은상처 치료해줄려면 피부과를 가도돼나요?

헤르페스 2형 보균자인데 이 동그라미 안에있는 상쳐?가 수포가 터진건진 아닌지 모르겠네요 살작 따가운것같아서요 최근에는 수포는 발견 못했습니다(매일 확인하고 있릅니다)

3주 전에 개한테 물려서 살이 파였던 상처인데 누르면 아프고 노랗게? 봉긋 올라왔어요 혹시 곪거나 그러고 있는 걸까요? 아문지는 대략 열흘 됐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