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처가 곪은 상태인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2주전에 다쳤는데 상처가 곪았어요 근데 상처주변이 붓고,노란 진물이 나오고,드레싱밴드를 붙혔다 떼면 상처와 상처주변이 아픈데 어떻하면 좋을까요 그리고 곪은상처 치료해줄려면 피부과를 가도돼나요?
2주전에 다쳤는데 상처가 곪았어요 근데 상처주변이 붓고,노란 진물이 나오고,드레싱밴드를 붙혔다 떼면 상처와 상처주변이 아픈데 어떻하면 좋을까요 그리고 곪은상처 치료해줄려면 피부과를 가도돼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성형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상처가 곪은 상태이고 주변이 붓고 노란 진물이 나오는 증상은 감염을 의심할 수 있는 신호입니다. 드레싱 밴드를 붙였다 떼었을 때 상처와 주변이 아프다는 것은 염증이 심해졌을 가능성을 나타냅니다.
상처가 곪았다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과 방문도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상처가 심각하게 곪은 경우에는 일반외과나 응급실을 방문하는 것이 더 적절할 수 있습니다.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 항생제 처방이나 추가적인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상처가 2주 동안 호전되지 않고 오히려 악화되었다면, 더 이상 지체하지 말고 병원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자전거 타다가 넘어졌는데 곪아서 주위가 파랗게 변했는데 움직일때마다 약간 다리가 삔듯이 아픕니다.

제가 찰과상으로 까진 부분을 드레싱해서 여기까지 낫게 했는데 이후 치료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계속 습윤밴드 붙일까요? 아님 이제 자연건조 시켜도 되나요? 이제 물은 닿아도 되는지도 궁금합니다 사진 순서는 치료 중 -> 드레싱 후 현재 입니다

얼마전에 상처가나서 딱지가생기고 그랬는데 뾰족한곳에 긁혔는지 피가 나서 상처가 곪았어요 근데 그 주위가 빨갛고 누르면 아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