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성발톱 고름과 통증에 항생제 필요할까?
내성발톱으로 발톱응 잘못 깎거나 하지도 않았는데 갑자기 아프다가 고름이 나오고 걸기 아플정도로 통증이 심해졌는데 포비돈으로 소독만 했는데 나아지는게 없는것같아서 항생제 처방 받아야하죠?
내성발톱으로 발톱응 잘못 깎거나 하지도 않았는데 갑자기 아프다가 고름이 나오고 걸기 아플정도로 통증이 심해졌는데 포비돈으로 소독만 했는데 나아지는게 없는것같아서 항생제 처방 받아야하죠?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내성발톱으로 인한 고름과 심한 통증으로 많이 힘드시겠어요.
질문자님의 증상을 보면 항생제 처방이 필요한 상황으로 보입니다. 내성발톱 부위에서 고름이 나오고 걸을 때도 아플 정도로 통증이 심하다면 세균 감염이 진행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포비돈으로 소독을 하고 있음에도 증상이 나아지지 않는다는 것은 감염이 계속 진행되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어요.
이런 경우에는 단순한 소독만으로는 한계가 있고, 전신 항생제나 항생제 연고 등의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감염이 더 깊어지거나 주변으로 퍼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도 빠른 치료가 중요해요.
피부과나 외과에 내원하여 현재 상태를 정확히 진단받고 적절한 항생제 처방을 받으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의사가 상처의 정도를 확인한 후 경구 항생제나 항생제 연고 등 적절한 치료 방법을 결정해 줄 것입니다.
그동안은 해당 부위를 깨끗하게 유지하시고, 꽉 끼는 신발은 피하며 발가락에 압박이 가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내성발톱 항생제 연고만 바르면 안나을까요?ㅜㅠ

비대면 진료로 처방받아 항생제 3일 정도 먹었는데도 그 부근이 계속 만지면 아픈데 병원 방문을 해야 될까요? 안에 염증이 계속 낫질 않아서 아픈걸까요

내성발톱에 고름이 차서 한번 짰는데 아직 통증이 있고 발톱 끝이 까맣게 변했네요 병원을 가야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