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자로 복용 후 몸살 증상 원인은?
마운자로 후 몸살
마운자로 후 몸살
1개의 답변
마운자로 투여 후 몸살처럼 느껴지는 증상이 나타나서 걱정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마운자로의 허가사항에는 '몸살'이라는 표현으로 명시된 부작용은 없지만, 피로감이나 무력감, 권태감(기운이 없고 축 처지는 느낌) 등이 이상반응으로 보고되어 있습니다. 이런 증상들이 몸살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또한 위장관 증상(오심, 구토, 설사, 복통 등)이 함께 나타나면서 전반적으로 몸이 쳐지고 아픈 느낌을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특히 투여 초기나 용량을 증량하는 시기에 더 흔하게 나타나고, 시간이 지나면서 몸이 약에 적응하며 점차 완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증상이 심하거나 발열, 심한 근육통, 두드러기 같은 다른 증상이 동반된다면 단순 몸살이 아니라 과민반응이나 다른 원인일 가능성도 있으므로 이 경우에는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증상이 경미하다면 충분한 수분 섭취와 휴식을 취하면서 경과를 관찰하시고,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되면 처방받은 의료진과 상담하시길 권합니다.
출처: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마운자로 처방 받고 맞는 이후에 복통과 설사를 동반한 배탈 증세가 잦은데 이유가 뭔지 궁금합니다. 마운자로 맞은지 5개월 차인데 초반엔 먹는 양이 살짝 많으면 일시적으로 설사 1,2회 정도하고 말았는데 이제는 그런 증상은 없는데 아예 한 번 배탈 증세가 오면 3,4일을 복통+설사로 고생합니다. 점점 잦아지더니 이제 일주일에 거의 한 번 꼴로 그러는데 마운자로 부작용 중 하나인가요?
다이어트다이어트약어제 마운자로를 처방받아 처음 주사했는데 속이 더부룩하고 뭔가 소화가 안 되는 느낌입니다, 이게 정상인가요?
다이어트다이어트약마운자로 후 매일 악몽을 몇개씩꾸고 깨서 잠을 못자요 어떻게 해야하죠
다이어트